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70326 주일대예배 영원부터 그리스도 안에(엡3:7-11)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7-03-26 20:35:33 , 222.233.97.196 , 조회 :104  
  :: File download   [hwp : 48 KB  Download: 171]

동부교회주일오전예배(20170326) 김동권 목사

영원부터 그리스도 안에 예정하신 뜻대로(3:7-11)


◆서론


· 오늘 하나님의 말씀에 곧 영원부터 그리스도의 안에서 예정하신 것,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말미암아 담대함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너희에게 구하노니 너희를 위한 나의 여러 환난에 대하여 낙심하지 말라 이는 너희의 영광이니라(엡3:13)

예정하신 뜻대로 우리가 우리마음대로 살것 같지만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엡3:7-11입니다.

신앙생활은 특별한 것 같습니다. 세상 속에 어울려 살다가 오늘 예배드리는 그 시간에 말씀을 듣고 기도하고 전도하러 가고 마치 특별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입니다. 나의 주된 생활은 세상 속에 있고 특별하게 교회 안에서 신앙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된 우리는 우리의 안에 성령이 오셔서 영적 존재로서 예배를 하고, 전도하고, 기도하는 것이 특별한 것이 아니고 우리의 삶 그 자체인줄을 믿습니다. 하나님을 만나기 전에는 세상 속에서 세상중심으로 살아가니 그것이 전부인 것 같은데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과 함께하는 생활이 말씀과 기도속에서 전부이라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이 생각을 바꾸지 않으면 교회를 계속 다니면서 교회다니는 것은 특별한 것이구나 이러면 우리들은 평생 속는 것입니다.

이미 우리는 사람이 바뀌었는데 세상 나와서 주님과 함께하는 삶으로 바뀌었는데 이 삶이 잘 안되기 때문입니다. 예수를 믿으면서 시작한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이 쉽지만은 않은 것입니다. 은혜를 받고 하나님께서 역사하여 주시면 되는데 그것이 잘 누려지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고 마음 속에 성령께서 함께하시니 세상에 어울려 살 수 없는 것입니다. 무엇인가 계속 갈등 속에서 살게되는 것입니다. 그 가운데 말씀과 기도 속에 성령의 역사 속에 은혜 속에 살아가는 사람은 다릅니다. 은혜를 맛을 보면 세상의 맛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세상에 더 좋아보이는 것이 있어도 그것은 잠깐이고 마음이 계속 바뀌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그때마다 날마다 새로운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은혜 속에 엮어 가시고 인도하고 계시다는 것을 보게 되면 영적인 삶 속에서 힘을 가지게 되며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힘들다 하는 사람은 더욱이 은혜 속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본론

1. 그리스도의 비밀 - 메시지(엡3:4)

· 그 은혜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그리스도입니다. 그 그리스도의 비밀을 통해 영적세계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엡3:4)

⑴ 세상 - 망하는 이유?

· 우리가 살아왔던 이전 세상을 잘 알아야 합니다. 세상이 왜 망하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많은 문제들이 왜 찾아오는지 모르는 것입니다.

① 근본문제(창3:1-6, 롬3:23, 요8:44)

·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인간이 사단에게 속아 선악과를 따먹고, 죄를 짓게 된 것입니다. 그 죄 때문에 인간에게 저주가 임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이 하나님을 떠나고 나니 하나님 형상의 축복을 놓치게 되고 사단의 지배를 받게 되는데 이것이 인간의 불행입니다.

인간에게 세상이 전부였습니다. 세상에서 살아남으려면 세상 것이 필요합니다. 세상을 살아갈 때에 열심히 해야하고 욕심부려야 하고 하는데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것입니다.

② 우상(출20:4-5)

· 이 땅의 모든 인간들은 우상을 섬깁니다. 이것들이 무서운 결과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③ 정신, 육신, 내세, 후손

· 그러면서 정신문제가 찾아오고, 육신의 문제도 찾아오게 되며, 인간은 결국에 죽는데 내세의 문제가 또 있습니다. 또 나만 망하는 것이 아니고 후대에게도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 세상 속에서 사는 사람들은 세상의 문제가 왜 찾아 오는지 알 수 없는 것입니다. 열심히 공부해도 열심히 살아도 왜 그런 것인가? 알 수 없는 것입니다. 이 문제들이 불가항력적으로 찾아오는데 막을 수 없는 것입니다. 모든 아담의 후손들은 이러한 문제 속에 빠져있는 것입니다.

⑵ 길 - 그리스도(선지자, 제사장, 왕)

· 이러한 문제들 가운데 빠져나오는 길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이십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길되신 선지자가 되셨습니다. 또 우리의 모든 죄의 문제를 해결하여 주신 제사장의 일을 하셨고, 사단의 일을 멸하신 왕으로 오셨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의 일을 하셔서 이 근본문제 가운데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① 창3:15

· 여자의 후손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단의 손아귀 속에 고통중에 있는 아담에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② 출3:18

· 애굽이 우상을 섬겨서 애굽에 재앙이 들어닥치는 것입니다. 이 재앙은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바를 적에 여기서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어린양의 피는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을 상징합니다.

③ 사7:14

· 처녀의 몸에서 나셨습니다.

④ 마16:16

· 결국에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라 고백을 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실 구세주라는 것입니다.

⑤ 요1:12

· 이분을영접하는 것입니다.

· 교회를 다니면서도 예수가 그리스도이신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불신자들은 말할 것도 없고, 좋은 일이 있을 수 없습니다.

현장 속에서 하나님을 만나지 못한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만나는 길을 전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⑶축복

그리고 반드시 구원을 받았으면 하나님 자녀의 축복을 반드시 누리도록 말을 해주어야 합니다.

구원을 받으면 확신이 바로 오게 되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으면 마음의 평안과

우리들이 하나님의 자녀의 신분을 누리는 것입니다. 우리들에게 권세를 주셨습니다. 우리들이 기도할 때에 성령께서 역사하시고 천사가 동원되며 흑암이 꺾이는 것입니다.


⑷ 사실ㅇ 이 축복을 받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일꾼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마16:13-20 우리를 반석으로 세우셨다고 합니다.

행2:1-4 구원받은 사람에게는 성령이 역사하시고 전도의 문이 열리고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골2:2-3

우리들이 현장에 갔을 때에 펼칠 말씀입니다.10


불신자들의 상태가 보이면 말을 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비밀입니다.



2. 이방 - 비밀(엡3:8), 성령(행2:1-47)

· 이방인에게 그리스도의 비밀을 전하라고 부르셨습니다. 지극히 작은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기 위한 것입니다.(엡3:8)

·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전도를 해야합니다. 당신이 당하고 있는 그 죄와 저주, 재앙의 문제를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하는 순간 빠져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은혜로 일꾼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 성령의 역사입니다. (행2:1-47)

⑴다락방 - 현장

· 우리가 있는 현장에서 복음을 누려야 합니다. 이것이 다락방입니다. 내가 있는 현장에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축복이 임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다락방에서 복음에 대한 언약을 말해야 합니다. 다락방에서 기도하는 가운데 현장의 역사와 응답을 보는 것입니다.

①언약 ②기도 ③응답


· 항상 언제 어디를 가든지 그 자리에서 메시지를 들으면서 기도하고 다락방을 하는 것입니다. 내 자신이 있는 현장이 다락방입니다.

· 다락방을 할 때에 현장이 살아나고 하나님께서 역사하는 것입니다. 저는 홀로다락방을 잘 합니다. 영적인 상태가 변함이 없이 지속되게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시는 것입니다. 다락방을 이 할 사람이 없으면 혼자서라도 다락방이라도 해야합니다. 다락방을 할 적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게 되고 기도드릴 때에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들의 가정이 살게 되고 여러분이 있는 지역이 살아나고 현장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그 현장을 지속적으로 살릴 수있는 것이 다락방인 것입니다.

⑵ 팀사역 - 만남

· 팀사역 만남입니다. 만남이 얼마나 중요한 것입니까? 바나바와 바울의 만남입니다. 이것은 한 시대를 살리는 만남인 것입니다.

①행11:25-26 일꾼입니다.

②행13:1-4 이 만남을 통해 순회의 문을 여는 팀이 된 것입니다.

③행16:15 순회를 나가니 루디아를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루디아를 세워놓으니 빌립보교회가 살아나게 되는 것입니다.

⑶ 미션홈(M.H) - 일꾼(행16:15)

· 미션홈은 일꾼을 세워주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하나님의 말씀 기도 실제 전도에 대한 훈련이 되어지는 것입니다.(행16:15)

⑷ 산업 - 전문교회(행16:1-4)

· 산업인들이 실제로 자기 현장에서 전문교회를 하는 것입니다.

⑸ 지역 - 지교회(행19:8-20)

· 지역을 살리는 것이 지교회입니다. 지역 전체가 사는 것입니다. 아시아의 모든 사람들이 복음을 들었습니다.

· 전도운동을 통해서 생명을 건지게 되면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고 제자화를 시키는 것은 엄청난 축복입니다.



3. 구습(엡4:22) - 자녀

· 왜 제자가 안되는 것입니까? 엡4:22 세상 때문에 그렇습니다.

⑴옛 구습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들은 빛의 자녀들인데 사단이 틈을 타는 것입니다.

①· 우리들이 그 이전에 뿌리내려진 것 각인된 것, 체질된 것으로 틈을 탑니다.

② 옛사람

· 우리들은 이러한 옛사람이 아닙니다.

③ 틈

· 예수를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엄청난 축복의 존재인데, 사탄이 우리들의 틈을 보고 들어오는 것입니다.

· 그래서 길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새사람을 입은 것입니다.

⑵ 빛의 자녀(엡5:8) - 틈X

· 우리들은 빛의 자녀입니다. 빛의 자녀로서 우리들은 절대로 틈을 주면 안됩니다. 어떻게 합니까? 전도자의 삶을 살아야하는 것입니다.

① 3오늘(스케줄)

· 3오늘, 전도자의 삶이 엄청 중요합니다. 오늘의 말씀, 오늘의 기도, 오늘의 전도 이것을 하면 다른 생각을 전혀 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마음을 주장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스케줄은 전도인 것입니다.

② 은혜 - 체크

· 은혜를 받는 나의 삶의 존재로 이끌어야 하는 것입니다. 말씀과 기도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은혜 속에 살아가니 부족한 것이 없고 행복한 것입니다.

③ 팀구성 - 체크

· 혼자서 안되거든 팀을 꾸려서 서로가 체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서로가 포럼을 하게 되면 영적인 상태를 체크할 수 있고 도울 수 있습니다.


4. 영적싸움(엡6:12)

· 영적싸움입니다. 우리들에게는 영적전쟁의 대상이 있습니다.

⑴ 대상

· 대상이 다른 것이 아닙니다.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닙니다.

사단이 권세를 가지고 장악을 합니다. 정사와 권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박근혜가 오늘날 왜 저렇게 되었습니까? 영매에게 놀음을 당한 것입니다.

이것들이 어둠의 세력들입니다. 어둠의 세력들이 정사와 권세를 가지고 완전히 세상을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하늘의 악한 영입니다. 이 악한 영이 마귀입니다. 결국 우리는 이 마귀와의 싸움인 것입니다.

⑵ 무장

· 감히 빛의 자녀인데, 빛의 자녀가 전도자의 삶을 살지 않으니 사단이 틈을 타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무장을 해야합니다.

① 그리스도의 비밀

· 결국은 그리스도밖에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붙잡고 기도하면 신이 납니다. 그리스도께서 다 끝내셨다 문제될 것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시시한 사람이 아니고 복의 근원인 것입니다. 저희 안에서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다 끝내셨는데 제 자신이 걱정할 필요가 없고 우리의 신분은 이미 결론이 난 신분이며 모든 것이 보좌로부터 오며 하나님께서 필요한 모든 필요를 채워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 안에 계신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관하여 주시고 이끄시는 것입니다.

②영원한 계획(세계복음화)

· 영원한 계획 이것이 세계복음화입니다. 이 세계복음화가 얼마나 중요한 것입니까? 땅 끝까지 가라하셨습니다.

③전도자의 삶

· 전도자의 삶을 통해 이것을 누리는 것입니다.

④대적 - 간계

· 우리는 대적의 마귀의 간계를 무너뜨려야 합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209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209 자료 20171015_주일대예배 규를든예수그리스도(... 운영자 64 KB 2017.10.15 39
1208 자료 20171008 주일대예배 배운교훈에순종하여사... 운영자 108 KB 2017.10.08 34
1207 자료 20171001 주일대예배 너희몸을거룩한산제물... 운영자 100 KB 2017.10.08 14
1206 자료 20170924 주일대예배 아름답도다좋은소식을... 운영자 1685 KB 2017.10.08 9
1205 자료 20170917 주일대예배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 운영자 369 KB 2017.09.18 58
1204 자료 20170910 주일대예배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운영자 1347 KB 2017.09.14 28
1203 자료 20170903 주일대예배 강단메시지 성령이 거... 운영자 57 KB 2017.09.03 52
1202 자료 20170827 주일대예배 보배를 담은 그릇(고... 운영자 43 KB 2017.08.28 38
1201 자료 20170820 강단메세지(복음을누리는방법) 운영자 43 KB 2017.08.20 85
1200 자료 20170813 주일대예배 복음(각인,뿌리,체질... 운영자 26 KB 2017.08.13 39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