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70702 주일대예배 그리스도와 세계복음화 (창1:26-31)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7-07-04 17:04:50 , 211.48.84.17 , 조회 :35  
  :: File download   [hwp : 32 KB  Download: 56]

동부교회주일오전예배(2017년 7월 2일) 2부 윤준원 목사


그리스도와 세계복음화 (창1:26-31)



◈서론
· 저는 오늘 성도님들과 함께 창1장 말씀을 가지고 말씀을 나누게 됬는데요, 왜 이 말씀을 저희들이 보게 되느냐 저희들이 2주에 걸쳐서 강단말씀에서 하나님 자녀의 축복, 하나님 자녀의 신분과 권세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우리 교회의 강단은 복음에 근거하여 자녀의 축복을 계속 선포하고 있습니다. 그 근거가 창세기에서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창1:27-28입니다.
· 창1장이 천지창조에 대한 말씀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별히 1장 내용에 보면 우리 하나님께서 세상을 만드시는데, 보시기에 좋았더라 6번 말씀하시는데, 보시면 ‘심히 좋았더라’라고 1번 더 말씀하십니다. 제일 마지막에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다음에 심히 좋았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창조의 하이라이트를 사람에게 맞추셨습니다. 사람을 위하여 모든 환경을 만들어 놓으시고, 하나님께서 인생을 창조하신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귀한 존재가 사람인 것입니다.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과정을 보더라도 다른 피조물과 다릅니다. 창조의 과정에 창1:26절에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사람이 창조되는 과정 속에서 ‘우리’라는 말이 나옵니다. 사람을 만드실 때에 성부, 성자, 성령 삼위 하나님께서 하신 것입니다. 인간은 보통 존재가 아닌 것입니다. 우리 인간은 하나님께서 특별히 간섭하셔서 귀하게 창조하신 존재인줄을 믿습니다. 27절에는 하나님께서 ‘자기의 형상’대로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챙기시는 것입니다. 저희들을 하나님께서 챙기시는데 건드린다면 하나님께서 가만히 계시지 않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형상이라는 신분인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간과 통하는 것입니다. 28절에는 복이 나옵니다. 그 다음에 생육, 번성, 충만, 정복, 다스림이라는 미션이 나옵니다. 27-28절은 인간의 설계도입니다. 설계도는 집을 지을 때에 필요합니다. 사람이 사는 집은 설계도가 없으면 건축허가가 나지 않습니다. 우리의 인생을 이 설계도에 따라 하나님께서 만드셨고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여기로 돌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27절이 먼저이고 28절이 그 다음인 것입니다. 27절에 하나님의 형상이 준비되면 28절에 복과 미션은 따라오는 것입니다. 29절에 보면 먹거리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우리들은 먹기 위해서 사는 존재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면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의 복을 주시고 그 다음에 모든 복을 부어주시고 먹거리까지 주시는 것입니다. 완벽한 축복이 우리의 앞에 있습니다. 이러한 창조의 질서가 있는 것입니다.

◈본론
· 창조의 질서가 있었는데 어떠한 존재가 나타났습니까? 이 창조의 질서를 깬 존재가 나오는데, 바로 창1:2에 나오는 흑암입니다.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이것이 모든 문제의 원인입니다.
1. 흑암(창1:2)
⑴모든 문제의 원인
· 저희들이 2주에 걸쳐 요한복음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요1장에서 꼭 확인해야 될 말씀이 있는데 요1:5입니다. 빛이 어두움에 비추었는데 그 어두움이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 어둠의 문제가 온 땅을 덮고 있습니다. 사60:2에 보면 어두움이 땅을 덮고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고 있습니다. 땅과 만민 전세계 사람들을 뒤덮고 있는 것이 이 어둠과 캄캄함인 것입니다. 이것을 조금 구체적으로 말하면 엡2:1-3에 보면 허물과 죄로 죽었던 원죄를 말합니다. 공중권세를 잡은 자, 그래서 결국 우리의 인생은 진노의 자녀가 된 것입니다.
⑵상태(흑암)
· 저희들은 이 것을 불신자 상태라고 합니다.
①마귀자녀(요8:44)
· 흑암에 잡혀있는 인생은 어쩔 수 없이 마귀의 자녀에서 시작을 합니다.
②영적문제(출20:4-5)
· 인생은 피할 수 없는 영적문제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생기는가하면 어디를 가던지 사고뭉치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해결되지 않으면 교회 안에서도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도 모르며 흑암세력에 붙잡혀 있습니다.
③정신문제
· 그다음에 일어난 문제가 정신문제입니다.  수고하고 짐진자들이 지금 온 땅을 헤매고 다니고 있습니다.
④육신문제(행8:4-8)
· 그리고 육신의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이 악한세력이 역사하는 것입니다. ⑤내세문제(히9:27)
· 내세문제가 있습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정한 것이지만 그 이후에 심판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살아있는 동안도 지옥인데 죽음 이후에도 지옥이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이 얼마나 힘든 인생을 살고 있는 것입니까.
⑥후대문제(마27:25)
· 후대의 문제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우리와 우리후대가 그것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이 걸어가는 상태가 흑암으로 인해서 문제가 옵니다.
⑶영적상태(세계)
· 세계의 영적인 상태가 어떠한가하면 오늘날 세계의 인구가 74억이라고 하는데 그중에 무슬림이 18억이라고 합니다.
①74억인구(18억 무슬림)
· 무슬림이 사고를 일으키고 있는 것이 계속해서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②유럽인구 2%
· 유럽인구의 2%가 기독교라고 합니다. 유럽은 기독교로 시작된 나라인데 이제는 기독교는 사라져가고 무슬림이 크리스챤보다 많아진 것입니다. 또 통계를 보면 크리스챤보다 무슬림이 더 많은 나라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덴마크입니다. 이것이 현재 상황입니다. 세계가 시끄러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③미국 4%
· 미국은 제대로 믿는 기독교인이 4%라고 합니다. 미국도 온전하지 못한 것입니다.
④WCC
· 지금 저희가 아는 WCC, 세계교회협회라고는 말하지만 종교의 통합을 강조하면서 각종 이상한 종교, 이단, 무당들까지 동원이 되어서 지금 세계를 시끄럽게 하고 있습니다.
⑤한국 20%, 60%
· 지금 한국은 어떠한가 하면 기독교인이 20%라고는 하지만 사실 이것이 온전한 통계인지는 모르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전도를 해보시면 교회의 안에 있든 밖에 있든 구원에 대해 제대로 아는 분들이 없습니다. 복음을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이 정말 없습니다. 그래서 불신자 수를 이야기 할 때에 60%라고 말합니다.
· 악한 존재가 판을 치고 있는데 악한 존재를 꺾지 않고 그냥 교회 안에 들어오면 나중에 결국 한계를 만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영적인 현황을 흑암의 세력을 분명히 봐야하며 우리의 원수 마귀를 분별할 수 있는 시간표가 되어야 겠습니다.

2. 하나님의 형상(창1:27)
· 그러면 이러한 흑암세력을 꺾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냐, 방법은 창조의 질서, 창조의 원래 법칙, 공식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형상입니다.
· 창1:26-27을 자세히 보시면 형상이라는 말이 3번 나옵니다.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자기의 형상, 하나님의 형상대로 이 형상이 도대체 무엇일까, 성경이 그 답을 주고 있습니다.
⑴하나님의 형상(고후4:4)
· 고후4:4에 끝에 보면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라고 나와있습니다. 흑암으로 붙잡혀 있는 인생이 그리스도가 들어가는 순간 흑암이 꺽이고 하나님의 형상을 덧입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①요14:6
· 아시는대로 그리스도는 하나님 만나는 길.
②롬8:2
· 그리스도는 죄와 죽음, 저주를 해결하는 길.
③요일3:8
· 마귀의 일을 꺾는 가장 위대한 일, 이름이 되는 것입니다.
④*요19:30
· 우리는 이것을 요19:30에 ‘끝’이라고 얘기합니다. 무슨 끝이냐 하면 과거가 끝났고, 현재가 끝났고, 미래가 끝났습니다. 지금 내 앞에 문제가 있다고해도 괜찮습니다. 이 문제는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중요한 축복의 발판도 되고, 갱신의 기회도 되고,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않습니다.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복음의 어마어마한 비밀이 되는 것입니다.
⑵영접(요1:12)
· 이 사실을 알고 영접을 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십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예수생명’, ‘예수능력’이라고 하는 이 축복을 저희들이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 비밀을 알게되면 모든 것이 다 복이 되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들이 모두 복의 근원인줄을 믿습니다.
⑶축복 - 자녀
· 저희 들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되는데 하나님 자녀의 7가지 축복입니다.
①성령내주(고전3:16)
· 하나님이 우리의 안에 오셔서 사신다. 잠깐 마실 왔다 가시는 것이 아닙니다. 영원히 망할 수 없는 성전이 바로 저희들입니다.
②성령인도(요14:16-27)
· 성령하나님이 우리의 걸음걸음을 인도하시는데, 우리 안에 거하시며 우리와 함께하시며 우리를 깨닫게 해주시며 우리를 가르쳐 주시는 이 성령의 인도가 우리들의 것이 됩니다.
③성령역사(요14:14)
· 또 성령의 역사가 기다립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할 때에 무엇이든 다 이루어주시겠다 말씀하셨습니다.
④천사동원(히1:14)
· 그 다음, 천사가 도와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천사가 우리의 옆에서 우리를 보호하고 지켜줍니다.
⑤흑암결박(눅10:19)
· 5번째는 흑암을 결박하고 원수의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저희들에게 주셨습니다.
⑥천국배경(빌3:20)
· 여섯 번째, 천국의 배경 우리교회가 늘 강조하는 하늘의 보좌, 하늘 보좌가 저희들에게 있습니다. 요14:1을 자세히 보시면 예수님께서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 다음에는 하나님을 믿으니 나를 믿으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서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 너희들이 갈 처소를 예비하러 간다고 하셨습니다. 문제가 산더미 같이 있어도 하나님 나라의 비밀이 있으면 아무문제가 아닌줄 믿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배경이 여러분들의 것입니다. 이를 놓치시면 안됩니다.

3. 미션(창1:28)
· 저희들이 이러한 축복을 받았는데, 하나님의 형상 다음에 중요한 것이 미션입니다. 흑암을 꺽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됬습니다. 그런데 복을 주시면서 생육, 번성, 충만, 정복이라고 하는 미션을 주셨습니다. 이것이 도대체 무엇이냐 하면, 이것은 우리들 자신이 그리스도 안에 들어오면 이 우주적인 축복이 나의 것이 된다는 것입니다. 전 세계가 내 것이다, 미국 땅이 내것이다, 한국 땅이 내것이다, 여러분들이 이 것을 사실적으로 붙잡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릴 수 있도록 약속을 하셨습니다.
· 27절-28절은 떼어내면 안됩니다.  자신이 구원을 받았다면 바로 미션이 있는 것입니다. 아, 나는 구원받은 것으로 족합니다, 절대로 그럴 수 없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았으면 무엇이 따라오는가 하면 세계복음화가 따라오는 것입니다.
· 누구한테 하시는 말씀인가 하면, 행1:8 이 말씀을 받은 사람들은 제자들이였는데, 이스라엘 밖에도 나가본적이 없었던 사람들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이 이것을 자신의 것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 지난주 말씀에 요14:12에 ‘그도 큰 일을 행하리니’했습니다. 큰 일입니다. 작은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들어오면 큰일을 맡았습니다. 옛적이 작은 일을 맡은 사람을 소사라고 했는데 우리들은 ‘대사’입니다. 대사가 무엇이냐 전 세계를 살리는 것입니다.
· 사49:6에 보시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생활에 지쳐있는 것입니다. 백성들의 꿈은 빨리 해방을 받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근데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은 그것은 너무 쉬운 일이다, 그것에 머물면 안된다, 이방의 빛으로 땅끝까지 이르게 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너희는 성령을 받고 땅끝까지 갈 준비를 하라 하시는 것입니다.
· 세계복음화가 누구의 것이냐 여러분들의 것(자신의 것)입니다. 이 세계복음화의 소원은 곧 하나님의 소원입니다. 그래서 내가 한다고 하기 보다는 하나님께서 이루어 나가십니다. 누구에게냐 그리스도가 준비된 사람에게입니다. 하나님은 이 은혜를 우리들에게 약속하셨습니다.
⑴성령충만
·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되는가 보시면, 행1:8에 근거하여 성령충만입니다. 예배생활화입니다.
①예배
· 예배를 드리는데, 절대 속아서는 안되는 것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을 구하는 것입니다. 오직 성령을 의지하고 그 안에 깊게 들어가는 것입니다.
② 정시기도(새벽, 구시)
· 그리고 정시기도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교회가 새벽과 구시기도를 인도받고 있습니다.
③24시 - 대화(뇌)
· 그리고 24시, 대화기도라고도 하는데, 우리 몸에 다른 것은 다 변하여도 뇌는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각인된 것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성령을 의지하여 계속 주님과 소통을 하면 이 뇌도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④집중 - 하루 10분
· 좀 더 나아가서 우리는 ‘집중’입니다. 하루에 10분만 집중해 보자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⑵순회캠프 - 시간표
· 이 성령충만을 받는 이유는 단순히 개인문제 해결정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말씀드린대로 땅끝까지입니다. 만민에게입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 동부교회에 순회캠프의 시간표를 주셨습니다. 이것이 저희 교회에 있어 가장 큰 축복의 시간입니다.
①매일 영접 운동
· 매일 영접운동을 보여주셨습니다.
②해외순회캠프
· 2년반 정도 지나면 저희는 해외순회캠프로 인도받습니다.
③케냐순회센터
· 케냐에 준비되고 있는 해외순회캠프 센터입니다. 여러분들이 이것에 의미를 찾아야되는 줄을 믿습니다. 우리 동부교회의 가장 중요한 시간표입니다.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역사를 보아야겠습니다. 마음을 담으셔야 할 시간표입니다.

◈결론
· 오직그리스도, 우리들이 가끔 그러한 말을 합니다. 복음에 결론이 났다고 하는데, 왜 자꾸 한계를 만날까요? 그 문제 해결의 비결이 오직 그리스도, 오직 세계복음화 이 두 가지가 같이 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세계복음화가 같이 움직일 때 하나님의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⑴성경근거
· 성경적인 근거가 무엇이냐 아브라함이 있습니다.
①아브라함(창12:1-3)
· 부름받자마자 천하만민이 너로 인해 복을 받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자마자 미션을 주셨습니다.
②요셉(창37:9)
· 요셉에게 해와 달과 별들이 너에게 절할 것이다 말씀하셨습니다. 노예로 간것이 아니라 세계를 살리기 위해 선교하러 간 것입니다. 언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③바울(행9:15)
·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사람들을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다, 이것은 바울에게만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에게도 말씀하신 것입니다.
④예루살렘교회(안디옥교회)
· 예루살렘 교회가 얼마나 확실했습니까? 그런데 왜 하나님께 쓰임을 받지 못했는가 하면 전도와 선교를 놓친, 그 시간표를 놓친 것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촛대를 예루살렘에서 안디옥으로 옮기신 것입니다.
⑵사실적인 증거 - 종합축복
· 사52:7 ‘좋은 소식을 전하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가’ 이 말씀이 이습니다. 하나님이 사랑하는 사람이 3종류의 사람이 있는데 첫째 하나님의 자녀, 둘째 예배에 성공하는 사람, 셋째 전도자입니다. 여러분들이 전도와 선교에 올인을 한다고 하면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의 모든 복을 부어주실 줄을 믿습니다.
⑶전도의 흐름
· 살아도 세계복음화, 죽어도 세계복음화에 도전해야 할 시간표인줄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영광스럽게 이 일에 우리 성도분들을 불러주셨는줄을 믿습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196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196 자료 20170716 주일대예배 열 두 제자를 부르사 운영자 49 KB 2017.07.16 19
1195 자료 20170709 주일대예배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운영자 46 KB 2017.07.09 22
1194 자료 20170702 주일대예배 그리스도와 세계복음... 운영자 32 KB 2017.07.04 35
1193 자료 20170627 주일대예배 자녀의 신분과 권세 운영자 53 KB 2017.06.27 35
1192 자료 20170618 주일대예배 영접의 의미와 축복(... 운영자 47 KB 2017.06.22 26
1191 자료 20170611 주일대예배 현장살릴 칠천인 운영자 46 KB 2017.06.12 44
1190 자료 20170604 주일대예배 성령충만을 체험한 엘... 운영자 26 KB 2017.06.04 43
1189 자료 20170528 주일대예배 복음을 이해한 엘리... 운영자 32 KB 2017.05.28 48
1188 자료 20170521 주일대예배 복음만 들여다 보지만... 운영자 32 KB 2017.05.21 61
1187 자료 20170516 주일대예배 시대마다 피흘리기까... 운영자 52 KB 2017.05.16 46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