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70709 주일대예배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7-07-09 19:57:16 , 211.48.84.59 , 조회 :45  
  :: File download   [hwp : 46 KB  Download: 85]

동부교회주일오전예배 2017년 7월 9일 1부 김동권 목사


제자들이 나아온지라(5:1)


◈서론

#시작 - 마귀

· 저희들이 세상에서 생각할 것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 사역 가운데 시작하자마자 제일 먼저 건드린 것이 사단입니다. 예수님께서 머리를 둘 곳도 없이 현장에서 가셔서 생명운동, 제자운동, 치유운동, 귀신을 쫒아내고 이 사역을 하려고 하니 사단이 시험을 주는 것입니다.

⑴의식주

· 이 마귀는 무엇을 이야기 하였는가 하면 의식주를 이야기 했습니다. 먹을 것, 입을 것, 마실 것, 돌덩이를 떡덩이가 되게하라 사람들은 여기에 걸려듭니다. 사단이 자신을 섬기면 모든 것을 다 준다는 것입니다. 교역자가 여기에 묶여있으면 사역을 할 수 없습니다.

⑵성전

· 또 사단이 성전 꼭대기에서 미혹하였습니다. 교회에서도 보면 높은 자리에 위치하려고 합니다. 교회가 전부 자리다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자신도 모르게 사단에게 걸려드는 것입니다. 오늘날에 한국 교회가 패거리를 짓고, 세력 다툼을 하고 이것이 지금 세상임금 마귀에게 속는 것입니다.

⑶세상영광

· 세상 영광을 준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세상의 영광을 차지하려고 몸부림을 치는데 이것은 속는 것입니다. 제가 하나님을 만나고 받은 축복은 더 이상 나 자신을 위하여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다 준비해 놓으셨으며, 우리는 상속자요, 유업을 이을 자요, 천지가 다 우리 하나님 아버지의 것이라는 것입니다.

· 사단이 이 인간의 약점을 가지고 예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잘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들의 가치가 이런 것들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것들에 가치를 두면 큰일인 것입니다. 이 가치를 가지고 축복이라고 생각하면 큰일이 납니다. 어쩌면 오늘날에 한국교회가 여기에 걸려서 자꾸 속게 되는 것입니다. 교권을 가지고 세력다툼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음부의 권세가 역사하고 있습니다.

· 오늘 제목은 마5:1에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예수님을 보고 많은 무리들이 몰려들었습니다.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이것이 축복입니다.

◈본론

1. 축복

· 어떤 것이 축복입니까? 심령이 가난한 자가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이다, 온유한 자가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이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들이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이요(요5:3-6), 이러한 말들이 무슨 말입니까? 우리들이 심령이 가난하고 애통하고 온유하고 의에 주리고 목마를 때에 구원을 받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는 이러한 의가 없다는 것입니다. 늘 우리의 심령 자체가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을 의지하는 믿음으로 가야하는 것인데, 사람들은 이것을 잘 모르는 것입니다.

· 또 긍휼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이요,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마5:8-10), 이 말들이 무엇을 말합니까? 구원받은 자가 사람 관계 속에서 이러한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구원을 사실적으로 누리는 자는 구원받지 못한 자를 보고 긍휼히 여길 수 있는 것이고, 마음이 항상 청결하고 깨끗할 수 있는 것입니다. 화평케하는 자는 복이 있다,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 자는 복이있다, 구원받은 자로써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누리게 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팔복’입니다.

⑴팔복

①심령이 가난한자, 애통하는 자

· 우리들이 신앙생활을 하는데에 자신들의 심령이 늘 갈급하고 늘 가난한 것입니다. 늘 하나님 앞에 우리의 애통함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②온유한자, 의에 주리고 굶주린 자

· 이러한 말들은 우리들이 이렇게 해야 구원을 받고 저렇게 해야 구원받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③긍휼, 청결

· 구원을 받은 우리에게는 남을 긍휼하게 여길 줄을 아는 심령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말 마음이 청결해고 깨끗해야 합니다.

· 사람이 살아갈 때에 마음의 심령의 상태가 복잡하면 안됩니다. 저는 구원을 받고 은혜 속으로 들어가보니 마음에 욕심이 사라지고 다른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내가 주 안에 있고 주님께서 다 챙겨주시고 주님 안에서 주님께서 다 역사하시니 제 자신의 마음이 복잡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어떤 문제가 와도 문제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왜냐, 제 자신이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께서 제 인생을 엮어가신 다는 것을 믿으니 문제될 것이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마음이 복잡하다는 것은 그 마음 속에 다른 생각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④화평, 박해

· 사람이 잘못 쓰임받는 것은 자꾸 사람을 이간시키는 것입니다. 하나되지 못하는 것입니다. 무엇인가 이익을 추구하다보니 패거리를 짓고 교회에서 세력을 만들고 그것은 말로가 비참합니다. 그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화평의 축복을 누리고 화평의 사람이 되어야 할 줄 믿습니다. 또 우리들이 박해를 받는다는 것도 축복이 됩니다.

⑵제자 - 복

· 오늘 보시게 되면 제자가 축복인 것입니다. 바로 이 제자가 복입니다. 나의 제자 말고, 나와 같이 생을 걸고 전도를 할 제자를 말하는 것입니다. 제가 찾는 제자는 나와 같이 사무엘과 같이 7천 전문분야에 생을 걸고 전도할 제자를 찾고 있습니다.

#칠천

· 칠천제자란 무엇인가? 3가지입니다.

㈀ 사무엘과 같은 영적지도자입니다. 사무엘과 같이 그 분야의 영적인 지도자를 뜻합니다. 이것이 칠천 제자입니다.

㈁ 또 오바댜와 같은 제자입니다. 자신의 전문을 가지고 실제적으로 현장에서 사역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 렘넌트를 칠천 제자로 키우는 것입니다. 미래의 칠천제자인 것입니다.

· 이것이 칠천입니다. 사무엘과 같은 영적지도자, 칠천사역에서 정말 중요한 오바댜와 같은 중직자, 미래를 두고 준비하는 렘넌트 칠천제자, 여기에 모든 성도분들이 해당되는 것입니다.

⑶제자 뒤에 오는 축복 - 천국, 위로, 땅, 배부름, 긍휼, 하나님, 아들, 상

· 심령이 가난한 자들이 천국을 받는다, 제자들이 하늘나라의 천국의 복을 받고 있습니다.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그러면서 복음을 위해 애통하는 자는 위로를 받으며, 온유한 자는 땅을 차지할 것이며, 의에 목마른 자가 배부를 것이며, 긍휼히 여기는 자가 복을 받을 것이며, 마음이 청결한 자가 하나님을 볼 것이며, 화평케하는 자가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을 것임이라. 제자들은 이러한 심령의 축복을 받는 것입니다.

2. 집, 동네 - 음부권세

· 마6:13-16에 그러한 말씀이 있습니다. 너희 집에, 동네에 너희는 빛이라 하였습니다. 음부의 권세가 장악하고 있는 것입니다.

⑴ 빛, 소금

· 여기에 너희가 빛이라 하였습니다. 너희가 여기에 소금이라 하였습니다. 흑암에 덮힌 동네를 밝히고, 소금은 맛을 내며 부패를 막습니다. 우리들의 존재가 이러한 존재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의 빛이 임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우리 안의 주님을 모시고 있기 때문에 빛이 우리를 통하여 밝혀지는 것입니다.

⑵ 등불 - 집안에

· 등불을 밝혀야 합니다. 우리들이 복음의 빛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들의 집안은 환하게 밝혀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복음을 가진 자가 복음이 아닌 다른 것 의식주 속에 마음을 빼앗기면 역할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진정 빛을 가지고 있다면 문제될 것이 없는 것입니다.

· 저도 처음에는 영적싸움을 할 때에는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사단이 계속 가정을 건드는 것입니다. 사단의 통로가 다른 사람들이 아닌 가까운 집안식구가 될 수 있습니다. 가정 속에서 상처를 통하여 사단이 계속 틈을 타는 것입니다. 집을 놓고 계속 기도하였습니다. 가정에 대해서 나쁘다, 환경이 안좋다, 이런남편이다, 이런자녀이다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에 하나님의 큰 계획을 발견해야 하는 것입니다.

⑶불신자

· 이 땅의 모든 인간은 불신자 상태입니다.

①근본문제(죄, 떠남, 사단)

· 인간은 근본문제에 걸려있기 때문에 태어날 적에 아담의 후손으로 태어나 원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억울하게도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하나님과 함께 할 때 행복한 존재인 것인데, 하나님을 떠난 것입니다. 더 억울 한 것은 사단의 영향을 받고 지배를 당합니다. 지금 이 땅에 태어나는 모든 인간들은 이러한 존재입니다. 죄로 인해 계속 저주가 임하며, 하나님을 떠나서 몸부림 치지만 안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처럼 되는 것이 아니라 사단의 지배를 받는 것입니다. 사단의 영향을 받습니다.

②우상문제

· 인간은 자신의 노력으로 안되니 계속 우상숭배합니다.

③정신문제

우상숭배를 한 결과 영적인 문제가 따라오게 되는 것입니다. 귀신에 사로잡히기도 하며 정신문제가 찾아오는 것입니다.

④육신문제

· 사람은 반드시 육신문제가 따라옵니다.

⑤내세문제

· 결국은 사람은 죽기 때문에 내세문제가 따라옵니다.

⑥육신문제

· 후손도 결국은 마찬가지입니다.

· 현장이 이러하기 때문에 오늘도 변함이 없이 현장에 가서 사람들을 살려야 하는 줄을 믿습니다.

3. 말씀운동

· 그러면서 결국에는 말씀운동을 하며 말씀을 가르치라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빛이고 소금이라면, 우리집에 우리 동네에 등불이라면, 지금 우리 동네가 우리 집이 불신자 상태에 헤매고 있지 않냐는 것입니다. 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⑴율법, 선지자

· 예수님께서 율법의 선지자로써 율법을 완성하셨습니다. 선지자들이 말하는 그분께서 오셨다는 것입니다. 이것에 대하여 증인이되어야 합니다.

⑵창3:15, 출3:18, 사7:14

· 오신 그분께서 여자의 후손이시며(창3:15), 오신 그분께서 희생제물이 되셨으며(출3:18), 임마누엘로 오셨습니다(사7:14)

#살리는자

· 이번에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신 것이 나는 ‘살리는 자’라는 것입니다. 나는 모든 사람을 살리고 현장을 살리는 살리는 자로 가야겠다는 것입니다. 절대로 사람을 죽이면 안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살리는 사람이 되는가 하면, 요19:30에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인생에 문제될 것이 없으며 다 끝이난 것입니다. 주님께서 마지막에 다 이루셨다, 문제 될 것이 전혀 없는 것입니다. 그분께서 우리 안에 그리스도로 와 계시기 때문에 어떠한 문제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계속 문제에 걸려드는 것입니다. 자꾸 세상에 걸려들며 돈과 가정의 문제에 걸려드는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다 끝났다(요19:30) 이것이 깊게 묵상되는 것입니다.

· 그러면서 내 자신이 누구인가? 복의 근원(창12:1-3)이라는 것입니다. 너를 통하여 천하만민에게 복을 주겠다 하시는 것입니다. 자신이 잘해서가 아니라 복음을 깨달을 적에 이 복음 속에서 정체성을 알게 된다면 자신을 통하여 축복이 흘러가는 것입니다.

· 그리고 자신이 사는 것이 아니라,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우리의 인생을 주님께서 챙기신 다는 것입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주님께서 우리 안에 오셔서 우리의 읺생을 책임지고 주님께서 우리의 인생을 사시고 주님의 모든 것을 가르치고 우리들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시는 그리스도라는 사실입니다.

· 빌2:13에 우리 안에서 소원을 두고 계신데, 요14:10-12에 주님께서 우리 안에서 주님의 일을 하시겠다 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들의 정체성인 것입니다.

⑴요한복음 - 생명

· 그렇다면 우리들이 할 일은 요한복음에 사람을 살리는 것 밖에 없는 것입니다. 생명운동밖에 없고, 사람들이 영적으로 죽어 있으니 우리 안에 빛으로 생명을 살리는 생명운동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⑵마태복음 - 제자

· 마태복음 제자를 찾고 세우는 일 밖에 없지 않는가?? 자신이 진정 제자라면 제자를 찾고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⑶마가복음 - 치유

· 마가복음에 치유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다 병들어 있는데 이에 사명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⑷누가복음 - 엘리트

· 누가복음입니다. 엘리트가 다 병들어있다는 것입니다.

#순회

· 이러한 것들을 할 수 있는 것이 순회입니다. 이것이 현장입니다. 자기 자신이 있는 자리가 현장이고 선교지이며 전도지입니다. 순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입니다.

· 제 목표는 어떠한 문제가 와도 문제가 없는 사람, 의식주에 매이고, 자리차지하려는 사람이 아니고, 세상영광에 관심 가지는 사람 말고, 깨끗하게 완전 복음에 결론이 난 사람, 복의 근원의 정체성과, 하나님께서 자신을 통하여 일하신다는 것에 결론이 난 사람을 찾고 세우는 것입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에 칠천의 미션을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이루어 가실 것을 믿습니다. 이러한 믿음을 가지고 도전하시기를 기도드리며 축원합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205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205 자료 20170917 주일대예배 "하나님과 화평... 운영자 369 KB 2017.09.18 27
1204 자료 20170910 주일대예배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운영자 1347 KB 2017.09.14 23
1203 자료 20170903 주일대예배 강단메시지 성령이 거... 운영자 57 KB 2017.09.03 46
1202 자료 20170827 주일대예배 보배를 담은 그릇(고... 운영자 43 KB 2017.08.28 30
1201 자료 20170820 강단메세지(복음을누리는방법) 운영자 43 KB 2017.08.20 77
1200 자료 20170813 주일대예배 복음(각인,뿌리,체질... 운영자 26 KB 2017.08.13 32
1199 자료 20170806 주일대예배 3막-인생(엡2:1-7) 운영자 56 KB 2017.08.06 36
1198 자료 20170730 주일대예배 복음-안식 (창12:1-3) 운영자 49 KB 2017.07.30 33
1197 자료 20170723 주일대예배 예수는 그리스도(마1... 운영자 28 KB 2017.07.23 52
1196 자료 20170716 주일대예배 열 두 제자를 부르사 운영자 49 KB 2017.07.16 42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