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80105 동부원단메세지3강 도단성운동과렘넌트(왕하13:20-21)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8-01-08 03:14:41 , 119.207.161.75 , 조회 :119  
  :: File download   [hwp : 51 KB  Download: 221]

2018년 1월 5일 동부원단메세지 3강


도단성 운동과 렘넌트(왕하13:20-21)


◈ 서론

· 오늘은 ‘도단성 운동과 렘넌트’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동부교회에 대해서 제게 어린이사역에 대해서 처음부터 마음을 담아 주셨습니다. 과천에서 이사 오자마자 교육관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 당시에 성도들도 없고 교회가 어려웠었지만 그것을 보는 순간 선교원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오산에서 목회를 했을 때에 무너진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무너진 개인들과 가정 속에서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환경에서 아이들이 상처를 받는 것입니다. 어릴적부터 하나님을 믿어야 되는 것입니다. 처음엔 잘 됐습니다. 그런데 몇 년 하니 교사들이 주저앉았습니다. 그 때 교사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 때에 알았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선교원은 선생에게 달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다락방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복음을 듣는데, 아이들에게 이 복음을 심어야 겠구나, 확신 하였습니다. 그때에 교회가 조금씩 성장하였습니다. 이 복음이 어릴 적부터 아이들 속에 들어가야 하는데, 선교원을 하는 것은 동부교회 자녀들도 있지만, 어릴 적부터 미래에 지도자로 키워야 하는 것이다, 성경을 보면서 그 속에 다윗이나 요셉, 사무엘, 디모데와 같은 인물들을 보았습니다. 어릴 적부터 복음이 들어가야 한다, 이러한 생각 속에서 시작을 하게 된 것입니다. 어린이집이 점차 성장을 하게 되는데 성도들이 참 기뻐하는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동부어린이집에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얼마 있지 않아서 태영아부가 생겼습니다. 그러다 칠천이라는 기도제목이 나왔습니다. 그때부터 저희 동부어린이집은 칠천지도자를 키우는 어린이집입니다. 선교원에서 어린이집으로 성장하고 매년 30-40명씩 졸업을 합니다. 이 아이들이 어린이집을 나와서 초등학교를 들어갈 때에 그 초등학교 분위기를 바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아이들이 중학교로, 대학교로, 군대를 다녀와서 결혼을 한 이도 있습니다. 또 졸업을 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고 매년 한번씩 전 졸업생들이 다 모입니다. 10시만 되면 전부 동부어린이 집을 위해 기도를 합니다. 오늘날 교회에 어린이들이 없습니다. 태영아부도 지금 잘 하고 있습니다. 문화교실을 통해서 열두 가정 정도가 와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전문 중에서 제일 중요한 전문이 계층교역자들입니다. 태영아부터 유치, 유초, 중고, 대학, 청년까지 생을 걸고 평생을 할 수 있는 교역자를 놓고 기도를 많이 했습니다. 밑바닥부터 자라서 올라오는데 얼마나 중요합니까? 아이들이 세상의 학교,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그 문화에 휩쓸리기 시작합니다.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면서 아이들을 공립학교에 보낼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겠습니까? 우리 렘넌트들은 대안학교나 국제학교를 해야 되지 않겠나 기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산업인회에서도, 당회에서도, 학부모들도 기도하고 묻습니다. 공동당회에서 우리 교회는 교사 인재들이 많기에, 내년부터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1~4학년까지는 부모 품에서 키우도록 하고, 5학년부터는 제주도에서 국제학교에 다니도록 하려고 합니다. 아이들 핸드폰도 뺏고, 영어공부를 시켜서 국제적인 아이들로 키워야 겠다고 기도하고 있는데, 저희 교회는 칠천전문지도자를 키우고 있습니다.

· 우리는 지역교역자들이 사역을 참 잘합니다. 지역교역자들이 서로 포럼을 하고 순회캠프를 인도받으면서 자신의 지역 교구를 엮어나가는데 지역교구를 순회하면서 영혼을 살리는 데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계층도 잘 하고 있습니다. 계층도 서로 소통하고 포럼하면서 도전해 나가니까 성탄전야제에서 한 계층 공연 전부가 작품입니다. 전문은 전문대로 계속 순회를 하면서 포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축복받은 것은 ‘순회’와 ‘포럼’입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 이들과 시간을 내서 포럼을 시작할 것입니다. 현재 지역 교역자들과 계층교역자들, 전문교역자들, 신학생들과 포럼을 합니다. 또 장로 100명과 포럼을 다 하였습니다. 왜냐, 이제는 그냥 나두면 안되겠다, 이 칠천사역을 위해 부른 한 사람, 한 사람, 그 중에 전도자만이라도 포럼을 하여서 키워야 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것이 우리 동부교회가 일꾼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입니다.

· 여러분 인생은 도전입니다. 저는 끊임없이 계속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생각에 엮일 시간이 없습니다. 달려갈 길 달려가면 하나님께서 문을 여시고 역사하실 줄 믿습니다.

#증인

· 하나님께서 우리를 증인으로 부르셨습니다. 우리 동부교회는 7천의 증인으로 사무엘과 같은 영적 지도자 같은 증인, 요셉이나 다윗 같은 복음엘리트의 증인입니다.

· 히12:1~2에 허다한 증인들이 있습니다.

· 히11:1~38에 허다한 증거들이 있습니다.

(1) 치유 - 말씀

· 도단성 운동이 무엇입니까? 치유입니다. 이 치유의 역사는 선지자 앞에 설 때에, 말씀 앞에 설 때 치유가 됩니다. 다른 것이 아니라 말씀 앞에 순종을 할 적에 치유가 일어납니다. 엘리사의 말에 기름을 부으라고 하니 끝도 없이 나오는 것입니다. 수넴여인이 참 귀한 여인입니다.

· 한국교회가 어지러운 것은 목사들이 대접을 받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기회가 있으면 성도들을 뜯으려합니다. 원칙으로는 하나님의 종을 수넴여인과 같이 마음이 감동이 되어서 너무 귀하고 살펴주고 싶고 이러한 것에 대해서는 대접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 선지자 앞에 설 때에 그 말씀은 그대로 성취가 됩니다.

(2) 제자 - 눈, 힘

· 이제는 제자의 눈이 열려야 합니다. 저는 놀라운 것을 보았습니다. 야곱이 누구입니까? 자기 아버지 이삭을 통해, 아브라함을 통해 복음에 결론이 난 사람이 야곱입니다. 야곱은 아버지의 곁에서 피제사를 드렸습니다. 또 야곱은 기도의 사람입니다. 하나님께 벧엘에서 야곱에게 천사를 보는 눈을 열어주신 것입니다. 모세도 마찬가지로 80년만에 깨달았을 적에 그 모세의 눈에 천사들의 역사가 보인 것입니다.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계에 하늘의 군대가 있다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 이 힘, 왕권의 힘입니다.

(3) RT - 은혜

· 렘넌트가 없으면 교회는 없어집니다. 이게 한국교회의 현실입니다. 결국에는 우리 후대 렘넌트들이 이세상을 뒤짚어야 할 줄을 믿습니다.

· 오늘은 ‘도단성운동과 렘넌트’입니다.

◈ 본론

1. 묘실

· 어떠한 일이 벌어졌습니까? 엘리사가 묘실에 묻혔습니다. 갑절의 영감을 입고, 복음의 결론이 나고, 도단성 운동의 미션을 받은 엘리사가 묘실에 묻혔습니다. 그래서 우리 후대들은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⑴ 복음 - 묘실

· 복음이 묘실에 묻혔습니다. 갑절의 영감만 묻힌 것이 아니고 복음 또한 같이 묘실에 묻힌 것입니다. 왜 교회를 떠납니까? 복음이 없어서 그러합니다. 이 복음이 지금 묘실에 묻힌다는 것입니다.

①창3:15

· 이 언약이 묻히면 저주와 재앙이 들이닥칩니다. 얼마나 비참합니까? 사람들은 왜 재앙이 오고 정신문제, 육신문제가 오는지 모릅니다.

②출3:18

· 이 피 언약, 노예에서 빠져나오는 유일한 길이 피언약입니다. 400년 동안 노예생활을 하였는데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기는 애굽에서 사람이 사는 것이 아닙니다. 거기서 빠져나오는 유일한 길이 어린양의 피인 줄을 믿습니다.

③사7:14

·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것은 임마누엘이니라, 이 언약을 모르니 다 포로가 된 것입니다.

④마16:16

· 이 복음을 모르니 완전히 속국이 된 것입니다. 세상에서 성공하고 돈이 많아도 사람들은 이것을 몰라서 저주와 재앙에서 헤매고 있는 것입니다.

⑵ 갑절의 영감 - 묘실

· 갑절의 영감이 묘실에 묻히면 안 됩니다. 복음의 결론이 나고, 도단성의 미션이 있는 사람에게 이 갑절의 영감이 있어야 하는데, 묘실에 묻히면 어떻하겠습니까? 엘리사가 자기 선생을 통하여서 도단성 운동에 대해 들었을 때에 자기 자신을 쳐다보았습니다. 자신을 쳐다보니 도저히는 감당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자신의 선생의 감절의 영감이 필요했습니다. 다른 생도들은 관심이 없었습니다. 길갈, 벧엘, 여리고 생도들이 있었지만 엘리야의 눈에는 그 생도들이 생도가 아니였습니다. 7천의 미션도, 기도도 없고 어떻게 보면 이것이 한국교회의 현실일 수 있습니다. 한 시대를 바꾸는 주의 종이 은혜 없이 어떻게 삽니까? 우리 동부교회는 7천의 사역을 해야하는데, 우리 교회의 모든 종들은 갑절의 영감이 와야 될 줄 믿습니다.

· 문화를 끊고, 사람을 끊어야 합니다. 그러한 환경도 피해야 합니다.

①출7:1

· 모세는 바로의 신입니다. 애굽에 있는 모든 백성들이 모세를 신으로 보았습니다.

②왕하2:9

· 엘리사가 묘실에 들어갈 때 까지 계속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갑절의 영감을 받고 오는데, 애들이 대머리라고 조롱하니 엘리사의 입에서 한마디 저주로 짐승이 나와서 그 40명을 물어 죽였습니다. 영의 세계는 무서운 것입니다.

③갈1:17

· 바울이 다메섹에서 부활의 주님을 만나고 바로 예루살렘으로 가지 않고 아라비아로 가서 자신이 내려놓을 것을 다 내려놓았습니다. 깊은 갑절의 영감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 하루 24시간을 주셨고, 주의 종들은 말씀과 기도에 전무입니다.

⑶ 증인 - 전도, 선교

· 증인이 되어야 하는데, 전도와 선교의 증인이 되어야 하는데 그러한 사람이 없습니다. 다 묘실에 묻힌 것입니다. 전도와 선교에 관심이 없습니다.

①창12:1~3

· 아브라함이 창3:15의 언약 속으로 들어가니 네가 복의 근원이라고 했습니다. 너는 말할 것도 없고 너를 통하여서 천하만민이 복을 받을 것이다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세계복음화를 말합니다. 저희들이 예수를 믿을 적에 이미 세계복음화의 언약 속에 들어간 줄 믿습니다. 우리 수준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미션을 받은 것입니다.

②마24:14

·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땅끝까지 복음이 전파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③행1:8

· 예수님께서 분명히 행1:8을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의 마음 속에 전도와 선교의 생각이 없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하나님께서 그러한 사람에게 관심이 없으십니다.

④고후5:15

· 너를 위해 살지 말고 너를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를 위해 살라고 하셨습니다. 저희들이 구원을 받은 즉시 전도자의 길로 가야되는 줄을 믿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를 오래 믿어야 된다고 하는데 저는 믿자마자 주를 위한 삶으로 바뀌었습니다. 제 마음에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가 담겼습니다.

2. 렘넌트(Remnant) - 은혜

· 우리 렘넌트에 대해서 더욱이 깊이 있게 은혜의 길로 인도를 해주어야 합니다.

⑴ 우리 인간의 근본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①창1:27~28

· 우리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과 같은 영원한 존재, 하나님과 같은 영적인 존재, 하나님의 성품을 닮은 대단한 존재입니다. 사단은 이것을 못 믿게끔 이간시킵니다.

②창2:17

· 하나님께서 에덴의 축복을 누릴 수 있는 축복을 주셨습니다. 그것이 선악과입니다. 그 선악과의 언약 속에 들어가면 피조물이 창조주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하나님의 것을 누리면서 하나님으로 살아가는 최고의 인생을 누리고, 그 정도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만드신 만물을 정복하는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축복을 쏟아주셨습니다.

③롬3:23

· 그런데 억울하게도 사단이 건드린 것입니다. 하나님이 거짓말 하는 것이다, 너도 선악과를 먹으면 하나님처럼 된다. 롬3:23에 이 죄 때문에, 이것이 원죄입니다. 이 죄로인해 하나님을 떠나 모든 사람이 애굽 시스템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는 귀신을 섬기고, 노예생활을 합니다. 결국 저주와 멸망입니다. 이것이 아담의 원죄입니다.

④출3:18

· 희생제물입니다. 이 애굽 시스템에서 빠져나오는 길은 이 희생제물 밖에 없습니다. 원수의 손에 잡혀있고, 죄에 묶여 있고, 애굽이라는 세상에 묶여 있어서 스스로는 절대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인간의 죄를 위하여서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셔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그리스도가 되신 것을 믿습니다.

⑤광야

· 피를 바르고 애굽에서 나와 광야로 나왔습니다. 광야는 사람이 도저히 살 수 없는 곳입니다. 피를 바르고 나온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께서 모든 입을 것, 마실 것, 입을 것을 책임지실 줄 믿습니다. 우리들은 이미 율법의 완성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완성된 축복 속에 있는 줄을 믿습니다.

⑥성막

· 다음으로 성막입니다. 이 성막이 하늘의 모형입니다. 이것이 보좌를 말합니다. 이것이 손으로 짓지 않은 하나님 나라를 말합니다. 보좌를 통해서 엮어가는 것입니다.

⑦요1:12

· 마침내 보좌의 실체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신 줄 믿습니다. 생명이요, 빛이요 말씀이신 실체가 오셨습니다. 그 실체를 영접하니까 내 안에 성소가 들어왔는 줄을 믿습니다.

⑧히9:11

· 에 손으로 짓지 않은 장막 안에 있으신 줄을 믿습니다. 이분이 대제사장이십니다.

⑵ 온전한 큰 대제사장

· 온전한 큰 대제사장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온전하신 큰 대제사장이십니다.

⑶ 제물 - 온전한(히4:16)

· 그분께서 제물이 되셨습니다. 온전한 제물입니다. 단 한번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심으로써 우리들의 모든 것을 끝내신 줄을 믿습니다.

· 선지자 되신 그리스도를 통하여서 말씀에 순종 할 때 치유를 하십니다. 왕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 믿는 자의 배후에 역사하고 계십니다.그리고 오늘은 제사장 되신 그리스도입니다. 보좌에 나아갈 때에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는 줄 믿습니다.

3. 렘넌트(Remnant) - 준비

· 여러분 자녀 하나만 잘 크면 한 시대를 바꿉니다. 여러분들의 자녀가 얼마나 귀하며, 자녀를 그냥 주신 줄 아십니까? 여러분보다 더 중요한 것이 렘넌트인 줄을 믿습니다.

⑴ 잠언 - 지성과 지혜를 키워줄 수 있습니다.

욥기 - 이성적, 합리적인 것도 필요합니다.

시편 - 시, 노래를 통한 감성입니다.

· 지성, 이성, 감성을 갖춘 규모 있는 애들로 키워야 될 줄 믿습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영성을 키워야 될 줄을 믿습니다.

⑵ 영성 - 광야

· 영성을 안 키워주면 다른 것은 다 필요 없습니다. 영적 세계의 일을 하려면 영성 없으면 안 됩니다.

①모세 - 광야

· 모세는 호렙산에서 하나님께 부름받아 복음과 미션에 결론이 났습니다. 정말로 복음에 결론이 난 사람, 정말 미션을 가진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갑절의 영감을 주시게 되어 있습니다. 복음도 안 되고, 미션도 안 나왔는데 갑절의 영감을 주시지 않습니다.

②바울 - 아라비아

· 바울은 아라비아입니다. 아라비아를 통해서 사실적인 영성을 키웠습니다. 엘리사도 갑절의 영감을 받고 영성이 확실했습니다.

⑶계획

· 우리들은 하나님의 계획을 보아야 합니다. 미션입니다.

①지시한 땅

· 아브라함에게는 지시한 땅에 가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곳으로 가야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대로 하면 안 됩니다.

②사무엘 - 왕

· 사무엘에게는 다윗을 키워서 왕을 키워서 민족복음화를 하려고 했습니다.

③칠천

· 우리들은 칠천입니다. 나는 교역자로서 칠천 분야 중 어느 분야인지, 나는 오바댜로서 어느 분야의 칠천인지 미션이 분명히 나와야 합니다.

· 원단을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사실적인 증거가 올 줄을 믿습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259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259 자료 20180916 주일대예배 언약의 여정(출3:8~1... 운영자 55 KB 2018.09.16 23
1258 자료 20180909 주일대예배 마귀에게 틈을 주지 ... 운영자 55 KB 2018.09.09 29
1257 자료 20180902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다섯 포... 운영자 57 KB 2018.09.02 43
1256 자료 20180826 주일대예배 신분과 권세를 누리자... 운영자 62 KB 2018.08.26 48
1255 자료 20180819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3주역(... 운영자 65 KB 2018.08.19 52
1254 자료 20180812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제자의... 운영자 60 KB 2018.08.12 70
1253 자료 20180805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렘넌트 운영자 64 KB 2018.08.05 79
1252 자료 20180729 주일대예배 도단성공동체-영적서... 운영자 64 KB 2018.07.29 76
1251 자료 20180722 주일대강단 성공자를 살리는 일(... 운영자 59 KB 2018.07.22 80
1250 자료 20180715 주일대예배 치유하는 일(막2:17) 운영자 58 KB 2018.07.15 91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