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80304 주일대예배 말세를이기는교육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8-03-04 14:15:42 , 106.102.130.216 , 조회 :153  
  :: File download   [hwp : 1288 KB  Download: 284]


동부교회주일오전예배(2018년 3월 4일) 김동권 목사

말세를 이기는 교육
(딤후3:1-5)


◈서론
· 지금 미국에서 대한민국을 좋지 않은 분위기로 보고 있습니다. 북한과의 상황과 모든형편을 볼때에, 우리는 지금 복음속에서 같이 마음을 담고 기도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6.25 전쟁때보다 더한 때가 오고 있지 않은가 하는 요즘입니다. 북한이 미국의 자존심을 건드려 놓으니 트럼프가 무슨 짓을 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그러니 사업과 가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현 시점에서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와이에 도착하니까 9시40분즈음 되었습니다. 기호하면서 결국 하나님이 트럼프를 붙잡고 있지 않느냐 하는 생각이 왔습니다. 나기연에 한장로를 통해 전해듣기로는, 지금 시국이 6.25전쟁 때보다 더 위험한 국제정치 상황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우리가 거룩한 손으로 들고 대처하지 않으면 개인 잘되도 아무 소용 없는 것입니다. 하와이에서 심야기도를 하는데, 성도들의 기도소리를 듣고 마음이 참 기뻣습니다. 내가 행복한 목회를 하고 있구나, 기도해야 할때 기도하지 않는 시대 속에, 기도할수 있는 은혜를 주신것이 참 감사했습니다. 트럼프와 공화당의 분쟁과, 좌파우파 이념갈등 들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거룩한 손을들고 믿음으로 대체해 주어야 합니다. 렘넌트들이 일어나 이 민족과 전 세계를 치유할 복음운동 전도운동의 주역으로 뛰어줄 것을 믿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제와 문화, 미국보다 앞선 부분이 많이 있다는 자료를 보았습니다. 이제는 교회중심으로 새벽기도로 심야기도로 시대를 위한 기도를 해야합니다. 우리가 마음을 모아서 뜻을 모아서 이 전쟁을 막을 기도를 시작해야 겠습니다. 전쟁은 하나님 손에 있습니다. 정말 나라도! 동부교회 만이라도 하나님 계획속에 원하는 자리에서 하나님께 달려갈 때 되어질줄 믿습니다. 새벽이 얼마나 좋습니까? 우리는 정말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동부교회가 이렇게 하나님 중심으로 바로 선다면 전쟁도 문제 없을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7000사역을 위한 믿음을 주셨습니다. 하나님 원하시는 자리에서 그 계획 속에 아름답게 인도받으시길 기도합니다.


· 교회 - 영광의 복음
교회는 다른 것 없습니다. 영광의 복음입니다. 전쟁도 문제 안됩니다. 말세 고통의 때일 지라도 복음이 모든 것을 넘어설 줄 믿습니다. 복음이 전부 입니다. 과천에 장사가 신천지 때문에 잘된다고 소문이 나고 있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중요합니다. 복음가진 한사람이면 됩니다. 전쟁과 이단과 분쟁이 가득한 이 시대속에, 한사람만 있으면, 저 현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이 어마어마한 복음이면, 시대를 향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한다면 모든것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전쟁이다 사건이다 아직도 벌벌 떨고 있어서 되겠습니까?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사는 목회에서 내가 왜 사람과 사건 문제 앞에서 걸려 넘어지는가, 내가 교회 주인도 아닌데 왜 교회 때문에 시험들어야 하는가 정말 자존심이 상했었습니다. 더이상 우리수준으로 사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 수준으로 사는 것입니다. 때문에 이제는 시대를 위한 일꾼을 키워야 합니다. 결국은 일꾼싸움입니다. 교회와 RTS에서 지속적으로 일꾼을 훈련시키고 있지만, 여러 기도할 부분이 들려옵니다. 이제는 진짜 복음으로 세워지는 일꾼을 위하여 기도를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의 종이 왜 새벽기도를 못나오는 것인가 질문합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다른 문화에 빠져있다가 교회에 오는데, 말씀도 안들리는 상태에 있는 아이들을 두고 교사들과 부교역자들이 나와서 양들을 두고 기도해야 합니다. 부모들도 자녀들을 하나님의 일꾼으로 키워내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경건의 연단, 잘못된 세상에 각인되고 뿌리내린 것에서 어떻게 하나님것으로 살고 하나님으로 사는지 연단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영적인 존재로 영적인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훈련’을 합니다. 하나님께서 전도운동하는 류목사님에게 노하우를 많이 주셨습니다. 이번에 하와이에서도 그분을 통해 메시지를 주시는데 너무 감동이 되었습니다. 다락방 전도훈련이 이 복음훈련이 지속해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 어떻게하면 말세를 이기를 교육을 해 낼 것입니까? 딤후 3장에 보면 고통의 때에 준비하라고 하셨습니다. 성경에 대해서, 하나님으로 온전히 사는 능력에 대해서 준비하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딤후 3:1-5입니다.


◈본론
1. 말세 - 고통의 때
· 말세에 피할수 없는 고통의 때가 온다 했습니다. 오늘 본문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있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이런 환경에 살고 있다는 것인데, 여기서 살아날 수 있겠냐는 것입니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상실했고, 어떻게겠습니까? 이에 기근 지진 전쟁 들이 닥칩니다. 이를 세상 악한 영이 조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단이 사람들을 이렇게 만들고 있습니다. ‘부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사람들이 전부 제정신이 아닌 때입니다. 보통일이 아닙니다. 전쟁 기근 문제 막 들어닥칩니다. 이 말세를 누가 조종하고 있습니까. 사단입니다.


1) 사단-노예화
· 악한령이 사람을 이렇게 노예로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의노예 돈의노예 문화의노례, 사단이가 인간을 완전히 노예화 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생각하면서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자기만 사랑하는 사람 교만한사람 비방하는사람 돈만사랑하는사람과 함께 살아야 합니다. 제가 예수 믿고 직장에서 보니, 교회를 보니, 사람들이 악한 말을 품어내고, 남의 말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같이 어울리고 소통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내 수준가지고 이것을 이겨낼 수 없었습니다.
· 애굽 - 경제 노예화 시킵니다. 니가 제대로 잘사려면, 열가지 우상 섬기라는 것입니다. 돈을 조금 가지려고 완전히 우상앞에 무릎꿇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바벨론 - 법의 노예화 됩니다. 다니엘 왕의 법을 어기면 죽는다고 했습니다. 지금 차별법과 여러 정책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정사와 권세를 가지고 사단이 조종하고 있습니다. 동성애 차별법 잘못 말하면 걸려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법에 묶여서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로마에 속국되어 로마 - 정치적 노예가 되었습니다. 지금 완전히 정신을 다 빼앗아갑니다. 3단체 - 문화 노예입니다. 사단이 모든 사람의 마음을 빼았아 갑니다.
· 말세때에 모든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환경에 휩쓸려가고 있습니다. 피할길이 없습니다.


2) 고통 (딤후 3:1-)
그러면서 우리가 생각할 것은 고통의 때입니다.
· 자기사랑 - 나중심
사람은 자기를 사랑합니다. 사람들이 아내와 자식도 나의 편이 아니면 버리는 극심한 개인주의의 시대입니다. 세상이 아비규환입니다. 남탓을 합니다. 제가 받은 축복이 무엇입니까. 말씀과 기도속에 성령께서 역사하십니다. 내가 없어지고 주님이 사십니다. 나에게 걱정이 있습니까. 주님이 주인인데 무엇을 걱정합니까. 지금 마지막때에 사람들이 고통당하는 가장 큰 이유가 자기중심되어 진 것입니다.
· 돈사랑 - 물질중심
사람들은 전부 돈에 묶여 있습니다. 진리는 해방입니다. 질병과 돈에 완전한 해방입니다. 돈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다. 필요하면 하나님 주십니다. 내가 자녀고 복의 근원이고 하나님 내 인생의 주인인데,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내가 안다고 했는데, 내가 왜 걱정하고 있습니까. 언론계통에 높은 사람이 퇴직해야 하는데, 월급을 못받는 것을 걱정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러분 속히지 마십시오. 아직도 돈챙겨서 살 이유가 있습니까. 여러분 수준과 기준에 묶여살지 마십시오. 완전한 해방을 누려야 합니다.
· 자만,교만 - 성공중심
남보다 비교해서 나은것으로 만족합니다. 우리가 더 자랑할 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제가 동기에게 물었습니다. 자기들은 하늘나라 갈 준비밖에 더 할게 없다, 사모와 화투를 가지고 노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물었습니다. 하나님 앞에 무엇 해 놓은게 있나? 주의 종이 되어, 뭘 했다고 하늘나라를 가나? 내인생 살았지 않았나? 내 기준 가지고 내 일을 했지, 그래놓고 무엇을 했다고 합니까. 그런 사람들이 다른사람과 비교해서 교만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나은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지금 까지 하나님앞에서 살았습니까. 인생도 못 엮는 내 가정하나 엮지 못하는 나란 존재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주인이 바뀌였다면 그분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분은 창조주이며 전능자이며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바울은 병하고 아무 상관이 없었습니다. 네 은혜가 족하다 내 능력이 어디에 머물 겟느냐. 약한 것에 머물지 않겠냐. 우리는 아직도 병에 걸려있습니다. 질병이 있다고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 기준 생각 병원의 의사의 말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더큰 영적인 힘이 있습니다. 때론 무식하게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3) 더욱 속고 속이고 (딤후 3:13)
· 디모데후서 3장 13절에 악한 사람과 속이는 사람은, 더 악하여지고 속인다고 말합니다. 말세때 사람들이 사단에 손아귀에 이상해져 버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사단의 문화속에 개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괴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부모와 선생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올바른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사람과 가정과 부부간과 자식관계에 대해서 교육해야 합니다. 참 중요합니다. 우리는 교회의 강단을 통해서 듣지만, 이제 미국을 위시해서 후대문제와 전쟁문제가 크게 도래하고 있습니다. 왜 내가 복음속에 30년은 더 들어가야 겠다고 다짐했습니까. 복음안에 있으니까 사람들이 보입니다. 사단이 장난치고 속이고 있다는 것이 보입니다. 복음 아니고는 다른 길이 없습니다. 정신력 인생의 경험 연조 다른것으로 절대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속이고 속이지만 이를 넘어설수 있는 것이 오직 하나 ‘영광의 복음’입니다.



2. 배움 - 어릴때 (딤후3:15)

「구원-지혜」

· 우리는 영적 존재로써 영적으로 하나님으로 사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세상지식도 필요하지 만은, 영적존재로 하나님으로 사는 것을 어릴적부터 알아야 합니다. 단순히 예배보는 것으로는 안됩니다. 어렸을 때 부터 성경을 통해 배워야 합니다. 딤후3:15-17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여러분 성경을 자꾸 배워야 합니다. 세상의 좋은 책들은 성공이후에 문제를 야기시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원색적인 성경을 보아야 합니다. 구원에 이르는 지혜 바로 성경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만들적에 하나님과 같은 영적존재로, 영원한 존재로, 하나님 형상으로, 하나님과 함께,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으로 사는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모든것을 부어주셨습니다. 땅의 것을 메는 존재가 아닙니다. 만물을 다스리고 정복하기위한 그 복과 권세를 주셨습니다. 물고기가 물에 살아야 하는 것 처럼, 인간은 반드시 하나님과 함께 살아야 하는 원리로 창조 되었습니다. 피조물입니다 하나님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원리 입니다. 그러면서 중요한 것은 창2:17 선악과 언약입니다. 내가 죽고 사는 것이 이 선악과 언약속에 있습니다. 이것을 어기는 순간 모든것이 저주와 재앙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사단이 이것을 알고 인간을 유혹했습니다. 창3:1-6 인간이 죄를 범하여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정령 너는 죽으리라, 하나님을 떠나게 된것입니다. 떠나면 살 수 있습니까. 창3:16-20 저주의 근원이 되어, 어떤 농사를 하던지 땅이 저주받게 됩니다. 요8:44 드디어 악한 사단에 완전이 장악됩니다. 출20:4-5 그러니 사단에 속혀서 하는 것이, 계속 우상섬기고 귀신섬기게 됩니다. 마11:27 당연히 정신문제가 올수 밖에 없습니다. 정신이 중요합니다. 신앙생활 목회생활하면서 느끼는 것이 다른 동기와 욕심을 부리면 심령이 편치 않았습니다. 은혜의 맛을 보았으니, 내가 영적으로 다른것을 확연히 알았습니다. 귀신을 섬기고 자기가 살아보려면 다른 방도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주님이 주신 은혜와 사랑과 풍성함이 없다면 다른것이 들어 있는 것입니다. 행8:4-8 이러면 삶이 되어지지 않고 질병이 들어 닥칩니다. 눅26:19-31 사람은 죽게되면 지옥으로 가게되고, 이것이 후손에게 그대로 가게 됩니다.
· 행4:12 종교로 됩니까. 골2:8 철학으로 됩니까. 사64:6 선행으로 됩니까. 안됩니다. 여기서 빠져나오려 아무리 몸부림 쳐도 안됩니다.
· 그래서 하나님께서 직접 그리스도로 오셨습니다. 창3:15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것을 이야기 했습니다. 사7:14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나으리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했습니다. 마16:16 결국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셨습니다.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하나님 만나는 길되시고, 모든 문제를 끝내셨습니다. 죄문제를 끝내셨습니다. 사단의 문제 끝났습니다. 선지자 제사장 왕되셔서 우리를 이 저주와 재앙에서 건지셨습니다. 그래서 믿으라 하셨습니다. 요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한다고 하셨습니다. 요5:24 정말 믿으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긴다고 했습니다. 어떻게 믿습니까. 요1:12 영접하면 됩니다. 롬10:9-10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고 하셨습니다. 사실입니다. 언제 입니까. 잠27:1지금 입니다. 영접하는 순간 성령이 내안에 오십니다. 하나님이 내안에 오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전3:16 내몸은 하나님의 성전입니다. 이제 우리는 롬8:12-17 자녀로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고 고백할 수 있습니다. 그정도가 아니라 우리는 창12:1-3 복의 근원입니다. 이 모든 사실 동시에 되어집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것을 빠져나올수 있으며, 고통을 벗을 수 있으며,속고 속이는 세상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바로 이 복음의 말씀입니다. 이것 복음을 외우지 말고, 영혼에 스며들어야 합니다. 뿌리내려야 합니다. 입이 열리게 되면 모든 것이 생명살리는 현장이 됩니다.



3. 성경교육 「온전-능력」
· 그래서 말세를 이기는 성경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오늘 본문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성경이 무엇입니까? 우리를 온전한 사람으로 만듭니다. 거기에다 모든 선한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합니다.


1) 온전(치유) - 말씀
온전하게 하려면 치유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온전한 사람으로 세워집니다. 병들어 있습니다. 가난에 찌들어 병들어 있습니다. 과부가 몸부림 쳤습니다. 수넴여인도 고상한것 같지만, 자녀문제에 갖쳐 있었습니다. 나아만도 문제를 해결하려 발버둥 쳤습니다. 감기하나도 내마음대로 안됩니다. 잘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수준가지고 몸부림쳐서 되는 것이 아니라, 치유받는 유일한 방법은 오직 말씀앞에 서는 것입니다. 선지자(말씀)앞에 서야 합니다. 다른것 엮어주면 안됩니다. 이 속에서만 온전한 치유가 됩니다. 말씀이 참 중요합니다.


2) 천사 - 말씀 (시103:21-22)
천사의 능력은 말씀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이루는 천사입니다. 우리는 이제 눈이 영안이 열려야 합니다. 이 세계가 보입니다. 이것에 힘과 능력이 있습니다. 전쟁은 하나님 손에 달렸습니다. 국내외로 세계에 방송을 통해서 이 전도운동을 통해서 렘넌트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위하여 전쟁을 멈추실 줄 믿습니다. 또한 하나님 앞에 바른 중심 가지고 세계복음화를 위해 달려가는 이것을 멈추지 않으실 것입니다. 기이한 일입니다. 엘리사 한사람입니다. 저 아람군대는 게임이 되지 않습니다. 말씀속에 기적속에 있는 것입니다. 이 일들을 천사를 통해 이뤄가고 계십니다. 이 천사가 엄청납니다. 하늘 불말과 불병거 입니다. 우리는 다른거 없습니다.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저는 참 감사한 것이, 새벽기도를 통해 세계를 위한 기도를 시작하면, 하나님 은혜를 주십니다.


3) 히12:22 은혜를 받으면, 원수가 꺾이고, 우리를 당할자가 없습니다. 우리가 시간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른 중심가지고 하나님의 스케줄 속에 있으면 됩니다. 제가 27년 복음을 들으며 깨달은 것이, 넘치는 복음과 은혜를 확인했습니다. 저는 하루중에 가장 좋은 시간을 드립니다. 사건문제 상관없는 믿음을 주셨습니다. 다른데에 시간낭비 하지 마십시오.


· 복음-넘치는것 저는 이 복음의 은혜가 넘쳤습니다. 나를 향한 당신의 소원이 미션(계획)이 보입니다. 우리 각자에게 주신 달란트와 계획이 있습니다. 복음 결론 난 사람에게 하나님 미션 주셨다면, 그 일을 이루기 위해 갑절의 영감을 주시게 됩니다. 저는 7000이 너무 선명했습니다.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실것 보았습니다. 모세에게 내가 정령 너와 함께하리라 하셨습니다. 정말 우리만이라도 복음속에 시작해야 할줄을 믿습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259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259 자료 20180916 주일대예배 언약의 여정(출3:8~1... 운영자 55 KB 2018.09.16 23
1258 자료 20180909 주일대예배 마귀에게 틈을 주지 ... 운영자 55 KB 2018.09.09 29
1257 자료 20180902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다섯 포... 운영자 57 KB 2018.09.02 44
1256 자료 20180826 주일대예배 신분과 권세를 누리자... 운영자 62 KB 2018.08.26 48
1255 자료 20180819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3주역(... 운영자 65 KB 2018.08.19 52
1254 자료 20180812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제자의... 운영자 60 KB 2018.08.12 70
1253 자료 20180805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렘넌트 운영자 64 KB 2018.08.05 80
1252 자료 20180729 주일대예배 도단성공동체-영적서... 운영자 64 KB 2018.07.29 76
1251 자료 20180722 주일대강단 성공자를 살리는 일(... 운영자 59 KB 2018.07.22 81
1250 자료 20180715 주일대예배 치유하는 일(막2:17) 운영자 58 KB 2018.07.15 91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