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80318 주일대예배 교회와 경제관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8-03-25 20:01:32 , 1.241.60.209 , 조회 :103  
  :: File not uploaded

동부교회주일오전예배(2018325) 김동권 목사


교회와 경제관

(딤전6:3-10)


◈서론
 지금 우리 교회에 도단 운동에 들어가기 전 먼저 치유가 이루어 져야 합니다.
 치유학교 아담의 후손으로 태어나 이 세상에 당할 대로 당하면서 영육간에 너무 많이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경험한 정확한 치유는 성경 말씀과 기도 속에서 이루어지는 치유였습니다. 특히 성경 속에서 나를 비춰보면서 어디 부분에 병이 들었는지를 알고 복음을 깊이 알고 계속 들으니까 깊은 치유가 많이 이루어 졌습니다. 전도자 만나기 전에도 복음과 말씀 기도 속에서 이처럼 치유가 되긴 하였지만 27년간 전도자 만나 복음 안에 깊이 들어가면서 진짜 치유가 되었습니다. 이 복음 속에 들어가는 부분은 개개인에게 계속 되어져야 합니다. 사람을 통해서 혹은 틈을 타고 들어오는 사단에게 걸리고 속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서밋학교, 도단성운동 제대로 도단성, 정치 경제 각 분야의 진짜 영적 지도자, 사무엘 같은 영적 지도자가 동부교회의 기도제목입니다. 나이 많거나 어리거나 모두 같이 7천 사역 하려고 했는데 자기 교회하고 자기 목회 하다 보니 마음을 빼앗기는 것을 보고 우리 교회 울타리 안에서 찾고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본론
 교회와 경제관입니다. 구원받은 자를 교회라고 합니다. 구원받은 자들의 제일 문제가 경제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주신 본문은 디모데전서 6장 3절에서 10절입니다.
1. 경제
 우리는 경제를 먼저 앞세웁니다. 그러나 복음안의 경제인 것이지 복음이 앞서지 않는 경제는 경제가 아닙니다.
1) 경제문제의 시작
경제 문제의 시작은 에덴에서 왔습니다.
 ⓵창2:8 (에덴) - 창3:1-6(저주 재앙)
 하나님 에덴을 창설하시고 그곳에 당신의 형상을 닮은 인간이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셨다고 했습니다. 그 에덴에 모든 것이 다 있었기에 농사를 따로 짓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지금처럼 머리 싸매고 몇 푼 벌기 위해 몸부림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창2:17절에 에덴의 축복을 주신 하나님을 떠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선악과’라고 합니다. 결국 이 에덴의 축복에서 떠난 곳은 저주요. 아담 자체가 저주의 근원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이제 그 아담이 농사를 지으니 그 땅도 저주를 받게 된 것입니다.
 ⓶ 조물주보다 피조물을 더 사랑함
 인간들이 하나님 못 만나니까 썩어 질 것들로 우상을 만들고 그들이 세상 것인 피조물을 하나님보다 경배한 것입니다. 이 내용이 로마서에 나옵니다. 이것이 우상인 것입니다. 롬1:23-25 하나님 떠나서 피조물을 더 사랑하고 우상을 섬김으로 무서운 문제가 옵니다.
 ⓷ 정신문제 - 마11:28
 내가 평안하려고 발버둥 친다고 평안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농사 열심히 지어서 곳간에 풍족히 쌓아놓는 부자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이 어리석은 부자야 내가 오늘밤 너를 불러갈 것인데 그것이 무슨 소용이냐?’ 예수 믿는 사람들은 안식과 평안이 있어야 진짜 힘이 있는 것입니다.
 ⓸ 육신문제 행8:4-8
 세상의 더러운 병들이 몸에도 들이 닥치는 것입니다. 막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우상을 섬기니 이렇게 됩니다.
 ⓹ 내세문제 눅16:19-31
 우리의 영혼은 영원합니다. 때문에 하나님 모르고 죽게 되면 반드시 지옥에 가게 되있는 것입니다.
거지보다 부자가 훨씬 나을 것 같으나 사실 하나님을 제대로 아는 나사로 같은 거지가 훨씬 나은 것입니다. 나사로는 결국 천국에 들어갔습니다.
 ⓺ 자녀문제 고전10:20
 자식이 잘 나아 놓고 잘 키우면 내 기쁨이 되지만 잘 키우지 못하면 나의 문제보다 더 큰 눈물이 되는 것입니다.
이 문제들에 갇혀서 세상 경제 시장도 고통 받는 것입니다.
2) 화평하게 만드심 - 화해 (롬5:1)
하나님께서 우리를 하나님과 화평하게 만드셨습니다.
엡2:16 - 십자가를 통해서 원수 된 우리를 화평하게 하신 것입니다.
창3:1-6 - 육적으로 잘되려고 괜히 머리 쓰지 않아야 합니다. 마음이 어디에 가 있느냐에 따라서 계속 그 길로 가게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나 뿐만이 아니라 자녀도 따라 가는 것입니다.
창3:15(사단) - 그런데 이 문제를 여자의 후손이 해방시키겠다는 것입니다.
노예 - 애굽의 노예가 다 된 인간들에게 출3:18의 말씀으로 해방.
포로 - 사7:14 포로 된 상태에서의 해방.
속국(그리스도) - 올무에 걸려 있는 것입니다. 안 그러려고 해도 깊이 뿌리내린 상태에서 마16:16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이 하나님과 화평케 하는 해방을 받게하는 것입니다.
3)신분 회복이 모든 것의 회복이다.
요1:12-21 영접하면 하나님 자녀이다. 이것은 아무도 못 건든다는 무서운 말입니다.
창12:1-3 이는 근원적인 축복입니다. 우리가 복의 근원이 된 것입니다. 나를 통해서 주변에 어려움을 받던 사람들이 하나님 떠난 저주의 근원에서 나를 통하여 축복을 받는 복의 근원으로 바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누가 너를 저주하면 하나님이 저주하시겠고 누가 너를 축복하면 하나님이 축복하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굉장한 축복을 받게 된 겁니다.
 돌잔치집에 가서 장로에게 말했습니다. 이 아이가 출생 때부터 하나님을 만난 복의 근원입니다.(창12:1-3) 우리가 노력해서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 언약 안에 있기 때문에 그 아이를 책임지신다는 말입니다.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다. 자녀를 하나님께서 챙기십니다. 이 신분에 대한 확신을 우리는 가져야 합니다.
스승(요14:16-27) - 나의 스승 바로 성령님입니다. 다 가르치고 인도하시는 것입니다. 그 스승이 바로 내 안에 계신 성령님 입니다. 목사 세계에서 신학교 가서 많은 것을 봤으나 40년간 확인 한 것은 여러분이 스스로를 손 델 필요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다 끝났습니다. 그분이 이미 우리를 책임지시고 키우시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담당하신 그 분이 나의 인생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것입니다.
신분(마16:19) - 신분권세에서 오는 축복을 받게 된 것입니다.
틈(눅16:19) - 틈을 주지 말라는 말이 무엇입니까? 사단이 내 생각이라는 틈을 보고 파고들고 내 주변 사람을 통해서 틈을 얻어 파고들고 이간하는 것입니다. 교회사람 중에서 보면 자꾸 사람을 이간시키고 떠나게 하고 자기도 모르게 속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 공통점은 스스로는 자신이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사단의 통로가 되어 계속 이용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전 섬기던 교회에서도 장로들이 목사를 욕하기에 앞장서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를 보고 성도들이 말씀을 듣겠냐는 말입니다. 불쌍한 목사가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이는 사람의 틈을 통한 사단의 전략입니다.
천사(히1:10) - 우리를 지키는 천사가 있습니다.
보좌(빌3:20) - 보좌가 배경인 신분이 있는 것입니다.
세계복음화(마28:16-20) - 이로써 세계복음화를 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 받았는데 이 일을 계획하신 이가 경제 축복을 준비 안 해 놓으셨겠습니까?

2. 절대 다른 복음으로는 안됩니다.
 - 경제 축복은 바른 복음에서 온다.
 열심히 장사 잘해서, 많이 벌어서 경제 회복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소리를 자꾸 들으니까 회복이 안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복음에 집중 할 때에 다른 모든 것들이 회복이 되는 줄 믿습니다.
 무릇 멍애 아래에 있는 종들은 자기 상전들에게 범사에 공경할 자로 알지니, 이는 하나님의 이름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려함이라. 
1)종(멍애) - 상전(딤6:1-2)
우리는 직장 생활에 속해 있습니다, 교회에 매여 있는 자도 있겠습니다. 여기에 일시키는 상전에 대해서 바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딤전6:1-2 네기 월급쟁이 생활을 하고 어느 상관의 부하라고 한다면 스스로 범사에 상전들을 공경할 자로 알라고 했습니다. 나를 부려먹는 상전이라고 하지 말고 공경하라는 말씀입니다. 정말 그 회사를 나의 회사로 생각하고 경영자를 나의 상전으로 존대하라는 것입니다. 회사에 들어갈 적에 종으로 들어가지 말고, 회사 사장으로, 기업의 회장으로 들어가, 회사에 유익을 주는 중심을 가져야 합니다. 저는 동부교회 교역자들에게도 말합니다. 교회에 당회장으로 들어와라. 그래야 모든 예배와 계층과 성도들이 다 보인다. 말합니다. 성도들이 전 교역자를 볼 적에 마음을 담고 주의 종 중심으로 원네스  되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면 얼마나 존중하며 공경하겠습니까. 캠프도 나오지 않고 예배도 나오지 않고 개인플래이 한다면 어떡합니까. 네가 부 하려 하느냐 묻습니다. 딤전6:9-10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욕심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부하려 하는자는 어떻습니까. 사람으로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합니다. 자 보십시오. 부자가 되고 싶은 자들, 잘살고 싶은 자들. 자기의 마음을 여기에 두면 어떻습니까. 이전에 복음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돈에 걸려들면 비참합니다. 경건의 연단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자꾸 욕심 부려서 돈을 자꾸 챙기려 하면 안됩니다. 돈을 챙기려는 목사들은 나중에 성도들을 이용하려 합니다. 하나님의 종으로 자존심이 있지, 어떻게 말씀과 기도ㄴ속에 은혜 속에 하나님 모든 것 준비해두셨다는 것을 보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하나님 뭐라 하셨습니까. 자족하라 하셨습니다. 인간들은 먹는 것이 있다면 족한 줄 압니다. 이런 허황된 것에 빠지지 말고 자족하줄 알아야 합니다. 저는 월세에 살 때에 그곳이 천국과 같았습니다. 그래서 굳이 전세로 옮기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세상의 사람들은 권력과 경제를 이야기 합니다.
3)부한자 (딤전6:17-18)
· 부한 자들에 대해서 어떻게 이야기 합니까. 우리는 너그러운 자가 되는 것입니다. 네가 돈이 조금 있다고 마음을 높이지 말라는 것입니다. 돈 좀 있다고 으스대면 안됩니다. 하나님 주신 것입니다. 교만하지 말아야 합니다. 참 조심해야 합니다. 그 돈을 선한싸움을 위해서 써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써야 합니다. 기업입니다. 너희가 너그러운자로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성도들이 잘못된 경제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경제관이 해결 되야 마음껏 전도운동 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잘못알고 있으면 안됩니다. 이것에 메여 있으면 안됩니다. 범사에 회사의 상사를 섬겨야 합니다. 회사에 유익을 주어야 합니다. 자기 것만 챙기고 돌아다닌다면 되겠습니까. 돈에 사랑을 뺏기지 말고 복음 속에 들어가라 그 말씀 속에 언약 속에 들어가면 그 안에 다 있습니다. 자족하는 마음을 가져라 너에게 있는 것이 족하나 이것이 디모데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이십니다. 바울을 통해서 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절대 자항하지 말라 하셨습니다. 연속극 보면, 돈좀 있다고 안하무인으로 으스대는 사람들을 보십시오. 큰일 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너그러운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이 경제회복을 위한 정상적인 코스 입니다.

3. 경제회복 - 경건의 연단
진짜 경제회복은 무엇입니까. 경건운동입니다.
1) 말씀-연단
· 말씀의 연단부터 받는 것입니다. 불신자가 왜 망하는가 보십시오. 돈 가지고 성공하고도 다 무너집니다. 너는 여기서 빠져나오는 길을 알고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 만나서 얼마나 축복을 받았는지 알고 있지 않습니까. 사모에게 말했습니다. 쓰레기 같은 인간이 자살하려던 폐인 같은 인간이 이렇게 믿음의 행진을 하고 있어 참 감사하다 이야기 들었습니다. 성도의 아들이 일하다가 3층에서 떨어졌다 권사가 아파 수술하였다 또 다른 초상이 났다 여러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동부교회와 지교회 순회 다락방운동과 모든 성도들의 병들과 문제 어떻게 기도합니까. 돈 때문입니까. 하나님의 은혜로 보좌의 힘으로 엮어갑니다. 저라도 기도해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이 이간시켜서 자꾸 나가게 만들고 망쳐가는 상황이로 나만이라도 기도하며 유익을 주어야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에게 먹는 것 입는 것 족한 것 보아야 합니다. 우리에게 있는 돈도 하나님 주신것 아닙니까. 어떤 성도가 이야기 합니다. 다른 교회가면 대우받는데, 이교회에서는 아는 취급도 안한다.‘ 이야기 합니다. 제가 왜 그렇게 합니까. 그 사람 살리려 하는 겁니다. 높은 자 낮은 자 상관없이 똑같이 하나님의 양으로 사는 것입니다. 본인이 몰라서 으스대는 겁니다. 정말 우리는 무엇입니까. 그렇다면 현장 살려야 하는 것입니다.
2) 전도-연단
· 그러면서 우리는 전도연단을 받아야 합니다. 말씀 속에 여호와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는데, 우리의 현장을 살려야 합니다. 우리 때문에 변화되는 것 이것이 현장-다락방입니다. 지역에 흑암이 꺾이고 살아나는 것이 다락방입니다. 헛소리 하는 사람 따르지 마십시오. 누구를 만나는지 사람 따르게 됩니다. 저는 새가족에게 이야기 합니다. 우리교회는 남의 말 하는 사람 없습니다. 늦게 오던지 빨리 오던지 마음껏 신앙 생활하는 교회입니다. 미션홈, 전문교회와 지교회 세워야 하지 않겠습니다.
3)기도-연단
· 그러면서 우리는 기도의 연단을 받아야 합니다. 오늘 주심 말씀과 현장을 향한 기도와 전도의 내용 전도자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기도는 하늘을 움직입니다. 힘을 얻으십시오. 이것을 혼자 하기 어렵습니다. 팀을 구성해서 인도받으십시오. 특히 성도가 경제문제에 밝지 못하면 계속 속게 됩니다. 이것부터 정돈하고 바른 인도 받기를 예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dd 파일이 다운이 안 되요. 2018-03-28   삭제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238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238 자료 20180422 주일대예배 모세의기도(출3:1~8) 운영자 116 KB 2018.04.22 22
1237 자료 20180415 주일대예배 주님이 가르치신기도... [1] 운영자 245 KB 2018.04.15 51
1236 자료 20180408 주일대예배 복음 묵상속의 5가... 운영자 48 KB 2018.04.08 61
1235 자료 20180401 주일대예배 교회와 성도의 관계 운영자 21 KB 2018.04.01 56
1234 자료 20180318 주일대예배 교회와 경제관  [1] 운영자 2018.03.25 103
1233 자료 20180318 주일대예배 때를얻든지못얻든지말... 운영자 33 KB 2018.03.18 103
1232 자료 20180311 주일대예배 거룩한 소명으로 부르... 운영자 1373 KB 2018.03.11 98
1231 자료 20180304 주일대예배 말세를이기는교육 운영자 1288 KB 2018.03.04 107
1230 자료 20180225 주일대예배 진리의 기둥과 터의 ... 운영자 27 KB 2018.02.25 100
1229 자료 20180218 주일대예배 다른교훈을 버리고 영... 운영자 1343 KB 2018.02.18 109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