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80422 주일대예배 모세의기도(출3:1~8)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8-04-22 22:04:51 , 221.153.129.239 , 조회 :124  
  :: File download   [hwp : 116 KB  Download: 202]

동부교회주일오전예배( 2018년 4월 22일) 김동권 목사
모세의 기도(출3:1-8)

◈ 서 론
· 신앙생활하면서 무엇이 가장 많이 변화합니까? 본인입니다. 그러면서 복음 속, 말씀 속, 은혜 속에 계속 있다 보니까 나와 관계된 많은 성도와 교역자, 또 나의 가정이 변화되었습니다. 요새 저에게 굉장한 복음의 내용들이 참 신기할 정도로 와 닿습니다. 제가 심방가면 그 집에 대한 말씀이 정돈됩니다. 예전에는 미리 그 집에 맞는 말씀을 찾았는데, 요즘엔 사람을 딱 만나면 특별한 말을 하지 않아도, 사람에 대해 말씀이 정돈이 됩니다. 복음 속에, 사실적인 영적생활 속에, 성령의 인도받는 응답 속에 있으니까 참 놀랍습니다. 어찌 저만 그렇겠습니까? 우리 교역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주의 종들도 강단의 메시지를 따라 27년 동안 인도받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생을 걸고 사무엘과 같은 7000분야의 영적 지도자로 사역 할 자로, 중직자들도 오뱌댜와 로마서16장 인물 가이오, 브리스길라 부부와 같은 중직자들로 불렀습니다. 주의 종과 함께 연합하여 세계복음화 할 중직자로 불렀습니다. 그러면서 밑바닥에는 렘넌트입니다. 미래에 요셉, 다윗, 디모데와 같은 렘넌트로 불렀습니다. 진짜 7000사역 하려면 많은 일꾼 제자들이 필요합니다.
· 하나님께서 저를 먼저 복음 속에 올인 하며, 사실적인 하나님의 역사 속에 강단에서 증인으로 설수 있도록 엮어주셨습니다. 요새 강단의 흐름이 도단성 운동 속에 기도입니다. 복음 결론과 기도 아니면 도단성 운동의 역사가 힘듭니다. 기도했더니 청년의 눈이 열렸습니다. 기도했더니 아람군대에 눈이 어두워져 전쟁을 하지도 않고 승리했습니다.
· 강단의 말씀을 단순히 참고하라고 어디에 활용하라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이 말씀은 여러분 각자 개개인에게 성취되어질 말씀입니다. 하나님 저를 선지자로 불러 세우셨습니다. 주의 종 입에서 나오는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어떻게 보면 교회 안에서 사단이 가장 틈타기 쉽습니다. 세상에서는 끼리끼리 모이지만은, 교회 안에서는 무너진 사람, 이런 사람, 저런 사람, 온갖 사람이 다 옵니다. 그래서 자칫 잘못하면 교회는 신앙생활 하러 왔다가 시험 들어갑니다. 이번에 순회에서 교인에게 상처를 받아서 교회전체를 거부하고 욕하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예수 믿는 자신의 친척이 직접적인 해를 끼치니 완전히 돌아서는 것입니다. 예수 믿는 사람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이런 소리, 저런 소리, 자기 기준에 속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넘어설 방향이 복음 안에 있는 줄 믿습니다. 복음을 누린다면 문제되지 않는다는 것, 인생의 결론이라는 것을 발견하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저는 5년 만에 이것을 발견하고 반석이 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27년째 이 믿음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년 후에는 모세와 같은 믿음의 여정을 이어가지 않겠는가 생각합니다. 모세 한사람 사니까 그 애굽에 우상을 섬기던, 귀신에 종노릇하고 노예 생활하던 이스라엘 백성을 다 건졌습니다. 한 사람이면 됩니다. 제가 줄 수 있는 것은 이 복음밖에 없습니다. 다른 길이 없습니다. 우리 동부교회는 27년 줄기차게 오직 이 복음 속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1) 복음 – 완전 풍성 순수
· 복음은 완전합니다. 복음은 풍성합니다. 복음은 아주 순수합니다. 여러분이 이런 사람이 되어지는 것입니다. 복음이 모자랍니까? 복음은 풍성하며 순수하며 완전합니다. 복음은 우리의 방법과 계획이 필요 없습니다.
2) 기도 – 회복
· 복음이 된 사람이 기도 회복된다면 굉장한 역사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기도할 때에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됩니다. 복음의 결론난 사람이 기도하기 시작하면, 다른 동기를 부리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우선순위가 중요합니다.
3) 문
· 복음 결론 났지요, 사실적인 기도 속에 있으니, 하나님이 장사에 사업에 결혼의 문을 여십니다. 현장 속에서 사람을 살리고 제자 찾을 수 있으니 문을 열어가시는 것입니다. 엘리사를 보십시오. 엘리사는 선생을 수종들면서, 마치 여호수아와 갈렙 같이, 저 선생이 누리는 복음에 대해서 마음에 담은 것입니다. 선생의 사역에서 능력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일, 도단성 운동 하려고 하니, 복음과 기도만 되어 있다면, 하나님께서 직접 문을 열어주시는 것입니다. 우리 다락방의 가장 핵심, 순수하고 완전한 복음에 먼저 결론이 나야 합니다. 이것이 되어지면 사단이 틈 탈수 없습니다. 복음 결론 속에 세상을 무서워  하지 않습니다. 히11장 인물들과 같습니다. 실질적인 역사와 증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이 문을 여는 것입니다. 사도행전의 초대교회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감란산 에서 복음의 결론과 로마복음화의 미션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말씀이 참 중요합니다. 모세의 기도입니다.


◈ 본 론
· 제가 오늘 말씀을 준비하며 참 은혜를 많이 받았습니다. 모세의 기도입니다. 저는 말씀 속에 제 자신을 돌아보면서 앞으로 삼년 후에 모세와 같은 사역 속으로 들어가야겠다는 생각을 하니 얼마나 기쁜지요, 나의 모든 인생 여정을 엮어 가시는 하나님께 참 감사했습니다.
1. 애굽을 향한 기도 (눈)

· 첫째는 모세가 애굽을 향한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모세는 누구보다도 애굽 현장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자기의 동족이 노예로 애굽인 에게 어려움을 당하는 현장입니다. 애굽의 왕궁에서 40년을 살면서, 애굽이란 세상은 완전히 사단이 장악하고 있다는 것, 왕궁을 위시해서 모든 백성들 모든 분야의 사람들은 10가지 신을 섬길 수밖에 없다는 것을 정확히 보았습니다. 애굽에 있는 하나님의 백성의 고통을 분명이 보았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우상을 섬기며 세상의 노예요 사단에 장악될 수밖에 없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니까 결국은 10가지 재앙이 올 수밖에 없다는 것, 모세는 이 시스템을 보았습니다. 세상 시스템을 모르면 안됩니다. 오늘 우리가 현장을 갑니다. 우리의 현장을 모르면 안됩니다. 현장은 아비규환입니다.
1) 창3:1-6, 롬3:23, 요8:44
· 하나님 떠나서 자기가 혼자 살아보려고, 온갖 몸부림을 다 칩니다. 교회 안에서도 하나님 자녀라면 하나님이 다 챙겨주시는데, 아직도 내가 챙겨야 한다고 속고 있습니다. 무엇 때문에 속고 있습니까? 죄 때문입니다. 인간의 불행이 여기서 왔습니다. 인간의 모든 문제가 아담이 선악과를 먹은 죄 때문 입니다. 더 억울한 것은 하나님 떠나고 나니까 마귀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꾸 나쁜 생각을 하며 남을 자꾸 해치게 되고 이간시킵니다.
2) 엡2:2
· 그래서 에베소서2장에 공중권세 잡았다고 했습니다. 공중권세, 흑암의 세력을 따라갑니다. 귀신섬기다가 결국은 당합니다.
3) 엡2:3 - 마음 정신
· 결국은 하나님의 진노가 임합니다. 그러니 마음이 성치 않습니다. 온갖 고통을 당합니다. 정신문제 옵니다. 귀신을 섬기니 그렇습니다. 지금 사람들의 마음이 뒤죽박죽입니다.
4) 행8:4-8 - 육신
· 삶도 안 되고 온갖 병이 육신 문제가 들이 닥칩니다. 막을 수 있습니까? 피할 수가 있습니까? 예수 믿는 자의 병은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5) 눅16:19-31 - 지옥
· 이것으로 끝이 아니고 결국 인간은 한번 죽는데, 영원한 지옥으로 가게 되어 집니다. 이 죄 값으로 영원한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내가 세상에 얼마나 잘 살았냐 문제가 아닙니다. 결국은 마지막에 천국가느냐 지옥가느냐 입니다. 인간의 종국은 죽음이후에 있습니다.
6) 고전10:20
· 자기만 이 고통을 당하는 것이 아닌, 자식에게 이것이 유산으로 가게 되어 집니다. 이것이 보여야 합니다. 영혼의 안타까움이 보여야 합니다. 제가 왜 자꾸 복음을 끌어 붙습니까? 빨리 현장을 보는 눈을 열라는 것입니다. 복음을 깨달으면 현장이 보입니다.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늘 모세를 보십시오. 자신의 평생의 기도의 내용을 말하고 있습니다.


2. 그리스도를 누리는 기도 – 출애굽
· 하나님의 계획 출애굽입니다. 내가 내 백성의 고통을 안다 나의 일을 위해 네가 가라 하셨습니다. 모세는 알고 있었습니다. 희생제물, 피의 언약, 그리스도의 비밀을 알았습니다. 그리스도를 누리는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전부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재앙이 임하기 전에 문설주에 피를 발라라 그러면 죽음의 사자가 넘어갈 것이다. 피 바른 백성은 살아난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의 인격문제가 아니다 수준이 아니다 율법을 잘 못지켜도 상관없다. 피 바르면 재앙이, 죽음의 사자가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양의 피를 바를 적에 세상에서 나올 것이다. 그 말입니다. 우리의 인격과 수준에 상관없이 피 바른 동시에 끝납니다. 어린양의 피는 예수의 피를 이야기 합니다. 80년만에 모세를 호렙에 불러 말씀합니다. 출3:6 ‘또 이르시되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니라‘ 모세가 여기서 결론이 났습니다. 이것은 무슨말입니까? 너희 조상 아브라함의 창3:15 언약 속에 복음 속에 완전 해방 받았다는 것입니다. 네가 누구냐 네가 바로 완전 구원정도가 아니고 너의 인생은 복의 근원으로 모든 축복과 권세를 끌어다 쓰며 나의 삶을 엮어간다는 것입니다.
1) 말씀운동
· 모세가 이 비밀을 알고 말씀운동을 이어갔습니다. 하나님이 모세를 통해서 저 현장에 우상을 부쉈습니다. 말씀운동입니다. 말씀을 던지니까 우상이 무너지는 것입니다. 10가지 우상을 꺾였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우상이 전부인줄 알고 이것이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각인된 우상을 먼저 깨야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모세의 말씀운동을 통해서 먼저 각인된 우상들을 꺾었습니다. 그래서 출3:18 희생제물입니다. 피 바르라는 것입니다. 피바르는 순간 사단이 꺾이고 재앙이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굉장한 사건입니다. 이것이 예수 십자가 사건입니다. 그래서 사실은 그리스도에 결론이 났습니다. 모든 것이 끝난 것입니다. 그래서 모세를 통해서 보여준 말씀운동을 그리스도를 펼쳐야 합니다.
2) 그리스도
· 인간이 하나님을 떠난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나도 몰랐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펼치고 전해줘야 합니다. 요14:6 하나님 만나는 길 그리스도 알아야 합니다. 다른 길이 없습니다. 그러면서 죄와 저주를 알아야 합니다. 여기서 완전히 해방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롬8:2 제사장 되신 그리스도입니다. 다른 것으로는 죄 저주 재앙이 멈추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또 사단을 어떻게 합니까? 하나님 떠나면서 악한 사단에 잡혀 버렸는데 어떻게 합니까? 이것에 해방 받는 유일한 방법 요일3:8 왕 되신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그래서 우리 순회캠프에서 무엇을 합니까? 온성도가 같이 현장을 밟으며, 안양 땅에 지 교회에 장악된 흑암이 꺾이는 시간입니다. 성령의 바람이 부는 시간입니다. 주일에 온성도가 현장을 밟는 시간입니다. 캠프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현장에 죽어가는 사람들 살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가서 그리스도만 선포하면 됩니다. 그곳에 성령이 역사하고 흑암이 꺾여 지며 천사가 동원되어 그 천사를 통해서 하나님이 살릴자를 살리십니다. 내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살아났다면, 이제 남을 살리는 인생을 살게 됩니다. 나는 나를 돌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나를 살리신 그 하나님이 내 안에 오셔서 그분의 일을 엮어가기 위해 책임지십니다. 이제 내가 할 일은 사람을 살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정말로 다른 생각에 잡히지 말고, 모세가 우상현장을 보고 안타까워했던 것처럼, 애굽 시스템에 빠져있는 현장을 보아야 합니다. 더하여 모세가 현장에 우상을 꺾는 말씀운동을 펼쳤던 것과 같이, 이 그리스도를 통해서 길을 열고 죄와 저주 문제를 해결하고 원수에 손에서 건져 야합니다. 내 생에 이보다 더 좋은 것이 있습니까? 잘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3) 말씀운동 – 시스템
· 말씀 운동을 해야 합니다. 말씀 운동의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모세가 말했습니다. 집집마다 피를 바르고 그리스도의 언약을 전달하고 살아남으라 했습니다. 이것이 다락방입니다. 다락방은 집집마다 피바르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복음속에서 그리스도의 비밀을 안다면, 다락방을 시작해 보십시오. 그러면서 오늘 사람들을 만날 것인데, 이 만남을 속에서 그리스도를 말하고 살려내야 합니다. 전도자는 아무나 만나지 않습니다. 반드시 복음 받을 자를 하나님께서 만나게 하십니다. 이제 제대로 다락방할 수 있는 제자를 세워야 합니다. 때 묻지 않고 순수하고 완전하고 풍성한 복음, 바로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미션홈에서 제대로 훈련시켜주어야 합니다. 다른 것 하면 안됩니다. 더 나아가 나의 전문, 내 사업장에 흑암이 꺾이고, 성령이 역사하고, 생명운동이 일어납니다. 그러면서 내가 사는 지역 사탄이 얼마나 역사 합니까? 지역에 흑암을 꺾어주어야 합니다. 원래 인간의 축복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하나님나라, 에덴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3. 광야의 기도 – 지역, 세계복음화

· 모세는 왕궁에서 40년, 미디안 광야에서 40년, 80년입니다. 현장의 안타까움을 처절하게보고 기도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말씀운동 복음운동을 통해서 이곳에서 빠져 나오는 것입니다. 이제 지시한 땅 바로 가나안땅을 보는 것입니다. 이것은 땅 끝 바로 세계복음화입니다. 하나님의 완벽한 계획 속에서 마지막 마무리하는 메시지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그러면서 하나님 뭐라 하셨습니까? 모세야, 하늘나라 모형을 만들어야 하지 않겠느냐, 저들 눈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법궤, 등잔, 떡상 모형을 만들어라, 하늘나라 모형을 만들어라,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성막바라보라 하신 것 입니다. 때가 되매 성전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이후에 참 성막 참 성전 바로 예수님께서 왔습니다. 자기 몸을 성전이라고 하셨습니다. 요한복음에 말씀이요 빛이요 곧 생명이라고 했습니다. 실체가 왔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성전을 헐라 하셨습니다. 3일 만에 회복하겠다. 당신이 3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래서 말씀되시고 빛 되시고 생명 되신 그리스도께서 내안에 오십니다. 영접이 참 중요합니다.
1) 규 – 홀 (왕)
· 예수님께서 규를 들었다고 하셨습니다. 규는 왕권을 말합니다. 보좌 우편에 계신 왕 되신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그리스도께서 히12:22 보좌에 천만천사, 어마어마한 하늘 군대를 움직이십니다. 하늘 군대를 움직이시는 것이, 당신이 홀을 들고 움직이시는 것입니다. 이제는 실제로 이 이름 히1:4 예수그리스도 이름을 부를 때에 천만 천사가 예수그리스도께 경배하는 것입니다. 히1:13 흑암이 무너집니다. 그러면서 우리에게 우리의 천사를 보내주십니다. 이것이 모두 모세의 기도입니다. 그래서 히2:7-9 그리스도는 만물을 복종케 합니다.
2) 말씀 (선지자)
· 말씀의 검을 든 그리스도입니다. 선지자 되신 그리스도입니다. 히3:1 묵상하라 했습니다. 히3:5 선지자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해 다 움직이십니다. 히3:7-14 자꾸 말씀을 듣지 못하게 미혹하고 유혹합니다. 혼란을 줍니다. 우리 동부 교회는 강단의 흐름을 통해 인도하고 계십니다. 복음의 결론을 위해, 복음을 끌어 붙고 계십니다. 7000사역에 분명한 미션을 주셨습니다. 그러면서 도단성 운동을 이어가며 기도 회복까지 왔습니다.
3) 큰 제사장 – 히4:16
그러면서 큰 대 제사장입니다. 보좌 앞에 나가려면 제사장 되신 그리스도이름으로 보좌 앞에 담대히 나갑니다. 히4:16 그곳에서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제사장 되신 그리스도께서 보좌 우편에서 우리의 필요를 채워주시려 기다리고 계십니다.
·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우리 사역이 이제 도단성운동속으로 깊이 들어갑니다. 다른 것에 생각을 빼앗기지 마십시오. 지금까지 해보았던 것 아니라는 것 알지 않습니까? 모세 한사람입니다. 출애굽의 백성들이 매일 불평 불만하였지만, 깜짝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에 엉키고, 사단의 애굽 시스템 속에서 깊이 뿌리 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나님 것을 먹고도 불평불만 하였습니다. 천하 어리석은 백성들입니다. 그래서 모세는 그리스도의 언약을 이어가는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이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피 바르고 집집마다 말씀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에게 주신 말씀입니다. 이 시대에 저주와 재앙가운데 있는 자들을 건지라는 것입니다. 바로 오늘 캠프 속에서 보십시오. 현장 가보면 보입니다. 여기서 멈추지 말고, 미래의 가나안을 향해서 세계를 향해서 가면 됩니다. 이미 모세는 광야에서 믿고 가며 벌써 미래를 준비했습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을 세웠습니다. 모세만큼 이 언약을 깊이 깨달을 사람이 있겠는가 생각합니다. 지식과 방법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언약 깨달은 한사람입니다. 모세 한사람을 통해서 이끌어 가셨습니다. 그 계획 속에 들어간 한사람입니다. 여러분이 이제 이 말씀에 주역으로 그 한사람 되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255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255 자료 20180819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3주역(... 운영자 65 KB 2018.08.19 7
1254 자료 20180812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제자의... 운영자 60 KB 2018.08.12 25
1253 자료 20180805 주일대예배 도단성운동과 렘넌트 운영자 64 KB 2018.08.05 49
1252 자료 20180729 주일대예배 도단성공동체-영적서... 운영자 64 KB 2018.07.29 42
1251 자료 20180722 주일대강단 성공자를 살리는 일(... 운영자 59 KB 2018.07.22 49
1250 자료 20180715 주일대예배 치유하는 일(막2:17) 운영자 58 KB 2018.07.15 62
1249 자료 20180708 주일대예배 지역 살리는 일(마4:... 운영자 58 KB 2018.07.08 68
1248 자료 20180701 주일대예배 사람 살리는 일(요10... 운영자 59 KB 2018.07.01 72
1247 자료 20180624 주일대예배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운영자 57 KB 2018.06.24 80
1246 자료 20180617 주일대예배 보좌의 축복(히12:22... 운영자 64 KB 2018.06.17 87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