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90324 주일대예배 성벽위에 파숫꾼을 세워라(사62;6~12)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9-03-24 14:28:17 , 222.121.148.145 , 조회 :55  
  :: File download   [hwp : 32 KB  Download: 83]

동부교회 주일오전예배(2019년 03월 24일)    김동권 목사
성벽위에 파숫꾼을 새우라(사62:6~12)

◈ 서 론 
‧ 봄이 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날씨도 좋고 미세먼지도 없는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금수강산, 좋은 나라인데 미세먼지 때문에 또, 정치전 혼란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기도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하나님께 기도를 많이 했습니다. 남, 북한 문제로 늘 전쟁 소리를 듣고, 북한은 지하에서 기도 많이 했기에 그 기도가 헛되지 않고 반드시 믿음의 기도에 응답이 올 것입니다.
‧ 그래서 우리는 주안에서 오늘도 성경에 파수꾼, 그렇지요. 예루살렘이여 너의 성벽위에 파수꾼을 세우라, 파수꾼을 안 세우면 안 됩니다. 24시간 물 밀 듯이 흑암이 덮치고, 아이들도 가정도 다 삼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혼도 필요 없다, 애들도 필요 없다 하고 무섭게 흑암이 문화를 통해 사람을 통해 덮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말씀의 내용을 보십시오. 그들로 하여금, 계속해서 잠자지 않게 하라, 자면 안 됩니다. 자면 틈이 탑니다. 파수꾼은 깨어 있어야 되지, 쉬지 말라 했습니다. 주야로 계속 잠잠하지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게 하라. 쉬면 안 됩니다. 그런데 누가 파수꾼입니까? 전도자가 파수꾼입니다. 전도자는 현장을 압니다. 지금 흑암이 덮치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전도자는 현장에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영적 전쟁하고 싸웁니다. 그러면서 거기다가 복음의 빛을 비춰서 그들로 하여금 자기 가정, 지역 현장에서 파수꾼 역할을 하도록 하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가 복이 있는 것은 올인, 훈련 팀이 있어서 이 복음이 흘러서 이제는 교회캠프로, 교회캠프에서 교구캠프와 계층 캠프, 특별히 전문 캠프로 인도 받고 있습니다. 어려도 얼마든지 전도하고, 파수꾼이 될 수 있습니다.
‧ 파수꾼은 굉장합니다. 성벽 위에, 우리가 파수꾼이 안 되면 우리 가정이, 우리 동네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우리 동부교회가 파수꾼이 역할을 잘하면 신천지가 오겠습니까? 우리가 파수꾼 역할을 해야 합니다. 파수꾼을 세우라고 했습니다. 동부교회는 주님이 주인이시고, 주인 되신 주님이 잘 엮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이 큽니다. 그냥 237나라가 아니라 237나라 살릴 사무엘 같은 영적 지도자 칠천, 그 나라의 오바댜나 롬16장이 인물들 같이 생을 걸고 같이 사역할 중직자, 그 나라의 후대를 칠천 제자로 입니다. 지금 이사야를 계속 보고 있습니다. 본문이 사62:6~12입니다. 이미 빛이 이르렀습니다. 발하면 됩니다. 왜 못 발합니까? 예수 생명의 빛이 들어왔는데 발하지 못합니까? 못 하는 이유가 나의 영적 상태가 문제입니다. 다른 동기가지고 다른 생각을 하니 빛이 안 발해지는  것입니다. 반드시 빛을 발하게 되어 있습니다. 빛이 나를 통해 이 빛을 비추기 원합니다. 그래서 일단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1) 요19:30 - 불신자, 길, 구원, 신자, 방법, 일꾼,
‧ 그래서 요19:30 여기에서 빛을 발할 때 중단한 법이 없습니다. 본인도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사람이 되고, 또 어디 갔다가 놔도 이 사람을 당할 수 없습니다. 이 언약이 전부입니다. 이 사람들은 불신자가 왜 망하는지 알고 정확하게 살립니다. 살린 사람을 완전히 끝냅니다. 그리스도가 하나님 만나는 길입니다. 다른 길 없습니다. 행4:12에 다른 길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구원이 굉장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하나님을 만나면 완전 구원입니다. 죄, 사단, 세상과 상관없습니다. 구원 받은 자의 축복이 뭡니까? 구원 받으면 하나님이 안에 오셨습니다. 내 인생을 하나님이 책임지고 엮어 가십니다. 구원 받은 상태가 굉장합니다. 또 구원 받은 신자가 받는 축복이 있습니다. 신분과 권세의 7가지인데 이미 축복받았습니다. 이미 구원 받으면 삶이 축복입니다. 문제, 사건이 문제와 사건이 안 되고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축복입니다. 그러고 정말로 사람을 살리는 방법은 성경적 방법입니다. 사람을 만나면 어떻게 살릴 것입니까? 성경적 방법으로 살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누가 일꾼 입니까? 일꾼은 다른 데 관심 없고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자가 일꾼입니다. 이 일꾼을 통해 교회를 세우는 것입니다. 이 진실한 고백을 한, 하나님 앞에 바로 선 사람을 통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운다고 했습니다. 이런 사람이 교회의 중직자, 교역자로 와 있다면 든든합니다. 일꾼은 일꾼을 살리는 사람이고, 하나 되게 합니다. 다른 동기 가지고 갈라놓고 하는 것은 일꾼이 아닙니다.
2) 사40:6~9 - 말씀 운동
‧ 두 번째입니다. 사40:6~9입니다. 뭐라고 했습니까? 모든 육체는 풀이라고 했습니다. 풀입니다. 모든 아름다운 것은 꽃이라고 했습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듭니다. 인간입니다. 이 육체가 볼 때는 대단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닙니다. 불신자는 이런 인생으로 갑니다. 아무리 성공하고 돈 많이 벌고 대단한 지식을 가지고 대단해도 어느 날 보면 말라버립니다. 이것이 인생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말씀 운동하라고 했습니다. 살려내라는 것입니다. 복음 운동입니다. 다른 말 하면 안 됩니다.
3) 사60:1~2 - 성령 - 성경적 전도(다락방 ~ 지교회)
‧ 그러면서 사60:1~2 빛을 발하라고 했습니다. 이미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임했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예수 생명 빛이 들어왔습니다. 그럼 이 빛을 어떻게 비춥니까? 그것이 성령인도라고 지난 주 메시지에 했습니다. 성령이 오신 목적은 내 안에서 성경적 전도방법으로 전도자로 세우십니다. 우리 예수 믿는 동시에 전도자입니다. 너를 위해 살지 말라셨습니다. 너를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를 위해 살라고 하셨습니다. 부자 되고, 사업 잘 되고 하는 거 다 거짓말입니다. 이미 우리는 축복의 행진입니다. 우리 속에 오신 주의 성령은 내 인생을 다 책임지셨고, 나를 통해 당신의 일을 이루기 위해서 내 속에 있는 성령은 나를 사람 살리는 훈련을 하고 계십니다. 이것이 전부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하려면 다락방에서 지 교회입니다. 복음은 받았는데 하나님의 성령이 다락방 속에서 계속복음, 기도, 은혜를 통해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고 전도자로 세워 가십니다.
4) 사62:6~7 - 전도자의 삶
‧ 네 번째로 사62:6~7입니다. 이것은 뭡니까? 전도자의 삶을 살도록 합니다. 이렇게 인도(1~3번)받으면 전도자의 삶을 살도록 하십니다. 지금 올인, 훈련캠프, 교회캠프, 교구캠프, 계층캠프를 하는 이유가 여러분을 전도자의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것입니다. 우리를 통해서 빛을 발하려고 하니까 이제 성경적 전도 훈련을 받고 내 자신이 삶 자체가 전도자의 삶을 엮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입니다.

◈ 본 론
‧ 그래서 우리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왜 구체적으로 메시지를 합니까? 우리교회는 현장 속에서, 캠프 속에서 구체적으로 하나님이 역사하고 계십니다.
‧ 그렇다면 우리가 정말 파수꾼의 사명을 다 하려면 문제는 1.  내 자신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합니까? 내가 서론의 1)~4)가 되어야 합니다. 파수꾼은요 나부터 먼저 세워져야 합니다. 칠천 전문 영적 지도자가 완전 복음 안 되면 사탄은 계속 공격합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나 혼자가 아닌 내 자신을 통해 2.함께 하는 축복이 옵니다. 함께 하면서 사실적인 포럼을 합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 속에서 3.치유할 대상,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을 치유해야 합니다. 그래서 힘을 얻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 사람들과 더불어 4.캠프에 대한 길을 하나님이 인도 하십니다. 인생이 마지막 코스가 캠프입니다. 하나씩 들어보세요.

1. 나
1) 삶(스케줄) - 전도(마24:14)
‧ 제일 중요한 것이 나의 삶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삶을 어떤 삶을 원하십니까? 나의 삶을 전도의 삶으로 인도하십니다. 너를 위해 살지 말고 너를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를 위해 살라, 구원 받은 동시에 전도입니다. 그래서 삶의 스케줄이 참 중요합니다. 마24:14 이 땅이 돌아가는 이유는 전도 때문에 있습니다. 땅 끝까지 복음이 갈 때에 세상이 끝납니다. 결국은 하나님이 전도 때문에 세상을 움직이시고 기다리고 계십니다. 전도자들이 일어나 파수꾼의  역할해서 사람 다 살려내야 합니다.
 (1) 힘(오늘) - 기도+말씀 - 체력, 운동
‧ 전도자가 뭐가 필요하겠습니까? 힘이 필요합니다. 전도자로 정상적 삶을 살면서 생명 살리고 치유하고 흑암을 꺾고 가려면요 내가 힘이 없으면 안 됩니다. 오늘 이라는 날도 힘이 없으면 안 됩니다. 오늘 하루의 삶이 전도가 되어 지려면 힘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느끼는 것이 힘이 있으려면 기도와 말씀이 내가 영적 존재로서의 힘이 옵니다. 영적 존재자 어디서 힘을 얻습니까? 잠을 많이 잔다고 좋아집니까?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 만남으로 영광의 빛이 비쳤기에 우리의 힘으로 사는 것이 아닙니다. 내 속에 빛과 생명이 들어오셨기에 이 빛과 생명의 역사 속에 들어갈 때 초자연적 힘을 가집니다. 하늘에서 주신 힘입니다. 저는 계속 기도의 삶, 말씀의 삶이 체질화 되었습니다.  말씀과 기도, 두 가지가 힘입니다. 그리고 사람이 이 두 가지만 가지고 안 됩니다. 체력의 힘이 있어야 합니다. 운동을 해야 합니다. 
 (2) 만남, 사건, 일
‧ 두 번째로, 우리는 전도자의 삶이기에 반드시 오늘 만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만나는 사람을 힘들게 할 것입니까? 살려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도 계획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만남이 있고 또 사건도 있고 일도 있습니다.  우리는 전도자이기 때문에 만나는 사람이 중요합니다. 
(3) 자료, 복음, 영접
‧ 그러면서 이런 사람을 만났을 때 그냥 두는 것이 아니라 자료와 복음을 주면서 영접도 시켜야 합니다. 하나님은 1)~3)을 원하십니다. 전도자의 삶입니다. 
2) 오늘의 강단(말씀) - 핵심, 기도수첩
‧ 그러면서 중요한 것이 강단입니다. 오늘의 강단이 참 중요합니다. 여기에서 내 인생의 방향와 답을 줍니다. 이 오늘의 말씀이 참 중요합니다. 말씀을 들으면서 큰일났구나하면서 턴 해야겠구나 하면 순간에 그 인생이 바뀝니다. 이것이 말씀입니다. 강단이 중요하고 핵심이 중요합니다. 엄청난 메시지가 복음과 더불어 사실적 현장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기도수첩에 다 나와 있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말씀의 답을 얻고 있습니다,
3) 오늘의 기도 - 스케줄, 현장 - 대상자
‧ 구체적으로 마음에 담겼기에 오늘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어떤 기도입니까? 내 마음이 현장을 향해 기도의 스케줄을 가져야 합니다. 기도 스케줄이 뭡니까? 오늘 내 현장을 항해 마음을 담고, 평소에 마음을 담으면 명단이 나옵니다. 대상자 놓고 기도도 하고 구체적으로 전도자의 중심이 담긴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4) 나의 현장(캠프) - 전도운동
‧ 그러면서 나의 현장을 놓고, 사실적인 나의 현장을 두고 기도해야 합니다. 이것이 캠프고 전도운동입니다. 이렇게 준비하면 나의 현장에서 생명운동이 일어납니다. 이런 중심이 없으면 전도 안합니다.

2. 함께(포럼)
‧ 그러면 이 사람은 현장에서 사실적 전도, 치유, 사람 살리고 함께 할 때에 포럼이 나옵니다.
1) 중직자 - 포럼
‧ 우리 교회는 중직자가 많습니다. 사실 중직자들이, 전도자들은, 사실 전도를 누리는 사람들은 아직 현장과 전도의 마음이 없는 중직자들에게 포럼 해야 합니다. 안하면 모르고 넘어갑니다. 그러면 한 번도 본론의 인생을 못 살고 갑니다. 반드시 포럼해야 합니다. 
2) 신자 - 포럼
‧ 그리고 우리 성도들, 신자들 있잖아요. 벌써 전도자의 삶을 살아가고 그 응답과 역사, 사실적 본 사람들이 교회 오는 신자들을 그냥 두면 안 됩니다. 기획팀, 올인, 훈련 팀들은 굉장히 사실화 되어 있습니다. 우리 교회 속의 전도자들은 성도들 그냥 두지 마시고 이 사람들 만나서 말씀 포럼과 한 주간 역사하신 것을 포럼하면 도전을 받습니다. 아이들도 자기 친구들에게 포럼하면 도전받습니다. 
3) 새 신자 - 포럼
‧ 그리고 새 신자 그냥 놔 둘 것입니까? 포럼을 해 주면 눈이 뜨입니다.  
4) 전문인 - 포럼 - 팀 구성, 틈 -> 전도자의 삶
‧ 또, 다 사업하잖아요, 전문이 있잖아요. 전문인이 전문인으로서 전문 현장에서 사실화 된 것을 포럼 해야 합니다.
‧ 교회는 수라장입니다. 교회는 영적으로 다 무너진 사람들,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모입니다. 놔두면 불신앙이 가득합니다.
‧ 이렇게 중직자, 신자, 새 신자, 전문인을 살리려면 포럼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팀이 구성이 되어야 합니다. 삶을 누리면서 중직자들이 포럼 할 수 있도록 팀을 묶어줘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새 신자들을 포럼 할 수 있는 팀 구성이 중요합니다. 왜요? 사단이 틈을 탑니다. 틈을 못 타게 팀 구성 하여 전도자의 삶을 포럼 하는 것입니다.

3. 치유(힘)
1) 무응답 2) 무기력 3) 무능력
‧ 그러면 이것이 있습니다. 이상하게 응답도 없고, 무기력 힘이 없습니다, 무능력이라 능력도 없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그냥 두겠습니까? 가 밖으로 순회할 때 교역자들이 올인하잖아요, 그러니 교구가 관리가 잘 안되었습니다. 어떤 중직자가 교구 안에 무너진 사람들이 많은데 관리가 안 된다고 애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캠프를 기도하면서 순회 캠프에서 훈련 된 사람들을 교구의 성도들을 살리려고 전 교인 캠프를, 교회 캠프를 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중심이 이런 사람들을 내두라고 하셨습니다. 오히려 교회 내 제자를 찾아 세우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무응답, 무기력, 무능력의 사람들을 살리려고 했는데 하나님은 교회 안에 올인, 훈련 팀을 가지 못하는 제자를 찾는 캠프를 했습니다. 그것을 2년 했더니 드디어 교구 캠프로 인도하셨습니다. 이제 교구 속에서 캠프를 하며 생명 운동도 하면서 무기력한 사람들을 그냥 두지 않을 것입니다.
‧ 그래서 이런 사람을 살리는 방법으로는 다락방이 좋습니다. 말씀이 들어가게 해야 합니다. 말씀이 하나님 아닙니까? 말씀을 들을 때, 롬10:17 믿음이 살아납니다. 행10:44 고넬료 가정에 말씀이 임할 때, 선포 될 때 성령이 임했습니다. 사실적 믿음이 오고 사실적인 성령 충만이 임한 것입니다.
‧ 그러면서 감이 좀 오면 기도의 분위기를 줘야 합니다. 이것이 성령의 기름 부음, 성령의 불길입니다.
‧ 이 사람들이 무응답, 무기력, 무능력이 된 것이 방향이 안 맞아서입니다. 이 사람들에게 방향을 잡아줘야 합니다. 하나님이 너를 통해 너와 같은 사람을 살리기 원하시기에 전도에 대한 방향을 줘야합니다. 마6:33입니다.

4. 캠프
‧ 마지막으로 캠프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입니다.
1) 개인화(전도자의 삶) - 복음, 훈련, 기도(다락방~지 교회)
‧ 그래서 제일 중요한 것이 개인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개인화가 안 되면 전도는커녕 자기 삶이 안 됩니다. 개인화가 되어야 전도자이 삶을 갑니다. 개인화 시작의 첩경은 복음입니다. 예수는 그리스도, 복음이 깨달아 질수록 현장이 보이고, 현장이 보이니 사람들 살리고 싶어서 훈련을 가는 겁니다. 본부의 성경적 전도 훈련을 가는 것입니다. 현장이 보이니까 안타까워서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이 사람을 개인화시키는 것이 다락방에서 지교회입니다.예수 그리스도를 매주, 매일 복음 들어보세요. 복음은 능력입니다. 계속 들으면 치유 됩니다. 다락방은 다른 말 하면 안 됩니다. 다락방은 생명운동입니다.
2) 제자화(방향) - M.H
‧ 그러면서 두 번째는 제자화 시켜야 합니다. 이 사람들을 기본적인 훈련 잘 시켜놓고 이 사람들을 제자화 시키는 것이 하나님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야 캠프를 나갈 것 아닙니까? 이 사람에게 너는 분명한 전도자다, 너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살아날 것이다, 네가 시시하게 먹고 사는 것에 마음 돌리지 마라. 이것이 미션 홈입니다. 미션 홈이 뭡니까? 복음이 기초가 잘 되고 사실화 된 자들을 제자화, 제자로 세우는 곳입니다. 제자로 세워야 다락방과 캠프를 갈 것 아닙니까? 캠프 나온 사람은 복음이 결론, 성경적 훈련을 잘 받고, 영적 전쟁 할 수 있는 은혜 받은 사람들이 옵니다. 우리는 쉽습니다. 올인, 훈련 팀이 제자화 되어서 포럼하면서 같이 현장으로 가면 바로 됩니다.
3) 캠프 – 시스템(교회 캠프 - 올인캠프, 교회캠프, 교구캠프, 계층캠프, 전문캠프, 남 전도회 캠프, 산업인 캠프) - 40차
‧ 그래서 캠프입니다. 다른 것 아닙니다. 산업선교 캠프입니다. 우리 동부교회에 캠프 시스템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캠프가 벌써 40차입니다. 지속입니다. 누가 뭐라고 해도 소용없습니다. 주님이 엮어가는 캠프입니다. 이제 남자 장로님들이 부인 장로님들이 현장에서 은혜 받은 것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 원하십니다.
‧ 그러면서 교회 캠프를 보면 올인캠프, 교회캠프, 교구캠프, 계층캠프, 전문캠프, 남 전도회 캠프, 산업인 캠프로 교회가 ㅁ캠프 중심으로 엮어갑니다. 이제 우리는 어린이 집, 유치부에서부터 캠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 결 론
‧ 어제 렘넌트 데이에 놀랐습니다. 교회 마당에 차가 가득찼습니다. 지 교회에서 다 왔습니다. 드디어 렘넌트 문화가 형성이 되어 지고 주일 예배 속에서, 금요 심야 기도회에서,  동부 렘넌트 데이를 통해 문화가 형성 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캠프의 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런 교회 업습니다. 주님이 이렇게 엮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가 말씀대로 올인 하면 어느 날 여러분 한 사람 때문에 많은 사람을 살리고 가정도 살리고 여러분을 통해 하나님께 큰 영광이 돌아갈 것입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299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299 자료 20190616 주일대예배 십자가의 도 운영자 40 KB 2019.06.16 11
1298 자료 20190609 주일대예배 히11장 사람들 - 재앙... 운영자 39 KB 2019.06.09 19
1297 자료 20190602 주일대예배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 운영자 40 KB 2019.06.02 24
1296 자료 20190526 주일대예배 이제는 눈을 열어 주... 운영자 40 KB 2019.05.26 38
1295 자료 20190519 주일대예배 히브리서11장 사람들... 운영자 39 KB 2019.05.19 42
1294 자료 20190512 주일대예배 아버지께서 내 안에서... 운영자 41 KB 2019.05.12 35
1293 자료 20190505 주일대예배 자기들의 소유로 예수... 운영자 42 KB 2019.05.05 46
1292 자료 20190428 주일대예배 근본 치유 운동(막5;... 운영자 35 KB 2019.04.28 44
1291 자료 20190421 주일대예배 부활하신 주님의 명령... 운영자 31 KB 2019.04.21 49
1290 자료 20190414 주일대예배 생명운동(요1;9~12) 운영자 33 KB 2019.04.14 49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