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90811 주일대예배 내안에 그리스도가 산다(갈2;20)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9-08-11 14:37:11 , 222.121.148.145 , 조회 :21  
  :: File download   [hwp : 40 KB  Download: 32]

동부교회주일오전예배(2019년 08월 11일)    김동권 목사
내안에 그리스도가 산다(갈라디아서 2:20)

◈ 서 론
· 우리 옆 사람 하고 인사합시다. 당신은 복의 근원입니다. 따라 합시다. 내안에 그리스도가 산다. 맞습니까? 세상에는 두 가지의 삶이 있습니다. 신자는 그리스도가 살고 불신자는 누가 살아요? 마귀, 귀신이 삽니다. 한 20년 전의 본부의 한 목사님이 노회 집회 때 이런 말씀을 했습니다. 자기는 늘 류 목사님과 소통하며 그 마음을 가지려고 한다고 했습니다. 그 얘기를 20년 전에 들었는데 잊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성공과 실패가 목사님과 관계가 있습니다. 당회장 목사님이 뭐예요? 주의 종입니다. 이 교회를 주의 피로 값 주고 사셨습니다. 그 교회를 누구에게 맡기셨어요? 당회장 목사님께 맡겼습니다. 그래서 목사님과 소통되어야 합니다. 목사님과 소통이 된 다는 것은 하나님과 소통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마음을 가져할 줄 믿습니다. 
· 우리 신자들도 왜 불신앙이 오고 어려움을 당하느냐?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안 믿어지기 때문입니다. 믿지요, 여러분이 혼자 있을 때, 사단이 유혹할 때, 사단이 영적 문제로 치고 들어올 때 믿어집니까? 성경 내 던져버리고 떨어져 있잖아요. 맞아요, 안 맞아요? 창세기 1:1만 믿어지면 끝날 줄 믿습니다. 맞자요, 안 맞아요.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했다니까, 저는 고1때 예수를 믿었습니다. 진화론을 배운 상태여서 이것이 배겨서 창세기 1:1이 안 믿어졌습니다. 그런데 복음을 계속 들으면서 하나님이 천지를 태초에 창조하셨구나가 믿어졌습니다. 또, 성경 한 가지를 더 믿어야 합니다. 그것을 믿으면 성경이 믿어집니다. 성경을 펴시기 바랍니다. 창세기 16:12-13절입니다. 이게 무슨 말씀입니까? 아브라함이 성령의 인도를 한번 못 받았던 것이, 3,500년이 지났는데도 지금까지도 이 말씀이 성취되고 고통당하고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 성경이 믿어지지 않으면 이 창세기 16:13을 보시기 바랍니다. 또, 어디를 읽으라고요? 창세기 1:1을 읽으면서 나를 지으시고, 내 오장육부를 지으시고, 정신 마음을 지으신 분이 하나님입니다. 하갈이, 이스마엘이 누굽니까? 이슬람의 조상이고 원조입니다. 지금도 테러하고 있습니다. 늘 나귀처럼 살고 있습니다. 형제하고 대항하고 산다고 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고, 살아있는 말씀이고, 역사 책 인줄로 믿습니다. 여러분 신앙이 왜 안 된다고요? 성경이 안 믿어지기 때문이고 흘려 떠내려 보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검보다 예리하여 혼, 영, 관절, 골수를 찔러 쪼개기 까지 합니다. 믿습니까? 말씀을 등한이 하니까 하나님이 나도 등한이 하시는 겁니다. 말씀을 가까이 하면 내가 치유 받습니다. 말씀으로 돌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목사님, 전 세계 올바른 목사님들은 하나님의 말씀, 텍스트를 가지고 설교합니다.
· 저는 나의 CVDIP, 작년부터 나왔는데 본부나 전국 다락방 교회에 태, 영아부터 이것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이것이 되어야 하는데 특별히 우리 동부교회는요 이것 쉽습니다. 우리는 교회의 성경구절, 언약이 뭐예요? 칠천제자입니다. 우리는 CVDIP 가 똑같습니다. 분야만 틀립니다.
1) Covenant : C는 요한복음 19:30 끝입니다. 그리스도 믿으면 끝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남아 있잖아요, 왜요? 성경을 안 믿어서 그렇습니다. 이 요한복음 19:30이 내 안에 들어와야 합니다. 아까 말처럼 하나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검보다 예리하여 혼, 영, 관절, 골수를, 육신문제, 영적문제, 정신문제, 우울증 다 치유합니다. 얼마나 영적문제가 쌔면 이 말씀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철벽으로 가려있습니다. 그것을 놓고 울며 기도해야 합니다. 끝났습니다. 믿으시기 바랍니다. 안 믿으면 여러분만 손해입니다. 저는 그래서 창세기 12:1-3 복의 근원입니다. 믿습니까? 동부교회 와서 나는 복의 근원입니다. 알고는 있었지만 각인이 안 되었는데 15년 동안 계속 들으니까 가는 곳마다 복의 근원입니다. 그전에는 저주의 근원으로 가는 곳마다 안됐어요. 그런데 지금은 다 살리고 있습니다. 복음은 돈과 같습니다. 내가 10조가 있으면 막 주게 됩니다. 복음을 막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왜 아낍니까?   저는 현장에 전도할 때, 2분 전도하고 나올 때 믿던 안 믿던 그 말을 합니다. 그리스도와 1000조 중 둘 중 하나를 줄 때 저는 그리스도를 준다고 말합니다. Covenant 언약입니다.
2) Vision : 비전은 무어냐? 저는 사무엘 같은 영적지도자입니다. 7000분야 영적지도자 그래서 다윗과 같은 렘넌트를 세워 왕을 세울 겁니다. 우리 동부교회 렘넌트들은 왕들을 만날 겁니다. 다니엘이 왕 만나듯이, 요셉이 왕을 만나 답을 주었듯이, 왕이 지금 돌아있습니다. 정사, 권세에 잡혀 있어 귀신들려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렘넌트들이 왕을 만나 답을 줘야 합니다. 이번 오세아니아 집회에 25개국 왕들이 모입니다. 거기에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8장의 역사가 일어날 줄 믿습니다. 지금은 깨어 기도할 때입니다.
3) Dream : 드림은 무엇입니까? 237나라에 50개 넘는 스포츠 종목에 5기초를 세워 절대제자를 찾고 무너지지 않는 절대시스템을 세우는 것입니다. 시스템은 건물이 아닌 제자입니다.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제자, 그 나라 살릴 제자를 50개 넘는 스포츠 종목 가운데서 찾는 겁니다. 
4) Image : 이미지 뭡니까? 사무엘상 2:24, 이미지는 강단과 본부메시지하고 계속 바꾸면 됩니다. 이미지는 말씀과 기도로 나가는 겁니다. 엘리제사장 두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의 소문이 안 좋았습니다. 교회와 세상에서의 소문이 안 좋았습니다. 그것이 이미지입니다. 장로님들과 김동권 목사님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 이미지를 보고 가까이 하고 멀리하는 겁니다. 강단에서는 이미지 나쁜 사람은 만나지 마라고 합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이 당회장 목사님 안에 계십니다. 목사님께서 어린아이 무시하지 말라. 성령이 안에 있다. 사무엘을 보세요. 세 살이었습니다. 성전의 언약궤 앞에서 잠을 잤습니다. 이미지를 바꾸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입니다. 예레미야 1:5의 말씀을 저는 붙잡았습니다. 하나님이 저를 어머니 태중에 짓기 전에 기억하시고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사도행전 9:15에 이 사람은 나의 택한 그릇인데 이스라엘과 임금들에게 복음을 전파할 자라고 했습니다. 흔들리면 안 됩니다. 나의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를 보고 따라오는 것입니다. 자녀들이 앞 모습이 아닌 뒷모습을 봅니다. 그래서 사무엘상 16:13 뭡니까? 사무엘에 다윗에게 기름 뿔을 취해 기름을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여호와의 신으로 충만했습니다. 운동하는 선수들이 저를 만날 때 이날 이후로 여호와의 신으로 그 선수가 충만하여 달리고 뛰는 겁니다. 여러분 자녀가 공부하다가, 군대 있을 때  부모가 기도할 때, 목사님이 기도할 때, 계속 기도할 때 이날 이후로 여호와의 신으로 충만하여 운동장을 달리고 학교를 뒤십고, 시대를 살리는 역사가 일어날 줄 믿습니다. 말씀은 성취되도록 주신 겁니다. 믿으면 끝납니다. 그래서 저는 에베소서 6:18 무시로 깨어 계속 기도하는 것입니다. 마귀가 24시간 역사합니다. 깜빡하니 치고 들어옵니다. 그래서 저는 24시 깨어 무시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5) Practice : 실현입니다. 올해도 우리가 도단성 운동의 실현의 해입니다. 실현은 실제로 이뤄지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나의 인생작품이 되는 겁니다. 어떤 사람은 죽었을 때 초상 앞에 술꾼들만 옵니다, 노름꾼, 바람 피는 사람들만 옵니다. 그것이 그 사람의 인생이었습니다. 그런데 바울은 죽었을 때 로마서16장 인물들이 왔습니다. 나의 인생 작품입니다. 과거는 지나갔음으로 과거는 거울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미래라니까, 오늘이 없으면 미래가 없습니다. 과거가 거울이기에 과거처럼 살면 안 됩니다. 오늘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신앙이 왜 안 됩니까? 근본, 감사 회복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벌레같고 구더기 같은 나를 건져주셨잖아요, 다 잊어버리고 삯꾼으로 돌아가 있습니다. 나의 인생작품, 저는 237나라에 축구, 또는 50개 종목에서 50명을 선교사로 파송할 것입니다. 저는 WRC 때마다 기도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에 게이트 엑스포 부스에 200명 넘게 왔습니다. 축구, 골프, 농구, 스포츠 의학 분야의 아이들을 만나서 인턴십과 상담도 해주고, 감독들에게 복음을 전하면서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WRC때 상암 구장에서 초등부 아이들이 20개 나라의 아이들이 그리스도를 만나기 위해, 그리스도 컵을 위해 모이게 해주십시오. 기도합니다. 이것이 나의 꿈입니다. 책임은 주님이 지는 겁니다. 이번에 WRC 끝나면서 시110편의 말씀을 보면서 그렇다 맞다, 새벽이슬 청년 같은 아이들이 몰려든다 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무엇이에요. 1일 3작을 해줘라. 부모들이, 사역자들이, 주의 종들이 후대 아이들을 놓고 1일 3작을 해줘라. 첫 번째는 새벽, 낮, 저녁에 기도해주는 겁니다. 그래서 아침에는 강단 말씀 풀어 카톡으로 보내주고, 낮에는 기도수첩 풀어주고, 내가 강단에 은혜 받은 것을 매일 보내주는 것입니다. 저녁, 밤에는 내가 기도하고 마무리하면서 오늘 나에게 성령이 역사한 것, 말할수 없이 기뻤던 것, 슬펐던 것, 전도한 것을 보내주고 계속 기도해 주는 겁니다. 2만2천명이 WRC가 끝나고 어떻게 하고 있느냐 보세요. 혼자 있을 때가 나입니다. 이 때 나의 정체성, 각인, 뿌리가 들어나는 겁니다. 혼자 있을 때 계속 영적문제와 상처 파먹고 있습니다. 끊어지지 않고 있는 렘넌트들에게 5분 만이라도 다윗처럼 기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지금 전 세계와 나라가 경제 전쟁 중입니다. 지금은 자다가 깨어서 하루 세 번 씩 계속 기도해야 합니다. 저는 15년 이상 계속 현장을 뛰고 있습니다. 2월에는 통영에 80개 대학이, 8월에는 태백에 80개 대학이 옵니다. 선수와 부모 4,000명이 옵니다. 그 중간에 구미, 영광을 갑니다. 1주일동안 5일씩 갑니다. 제가 안보이면 여기 이곳에 간 줄 아시기 바랍니다. 가면 선수350을 만나 영접시키고, 다락방을 합니다. 고려대를 7년, 경희대를 4년, 경기대를 7년, 원주를 5년 갔습니다. 고등학교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면서 쭉 본 것이요, 낮에는 축구하고 저녁에 게임하고 있어요. 중독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주일오후에 아이들 모이면 감독님은 운동하고 저는 메시지 줍니다. 지난   주에 세 가지 일기를 쓰라고 했습니다. 말씀은 고기를 잡아다 준 것이지만, 일기는 잡는 겁니다. 우리 교회도 지금 중직자 자녀들, 어린이집 나온 사람들이 교회에 안 나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일기를 쓰게 하라는 겁니다. 처음에는 영적일기를 써야 합니다. 영적으로 좋았던 것, 시험 들었던 것을 이것을 적는 겁니다. 그리고 전도하는 것을 써보는 것입니다. 기도수첩과 강단은 기본이구요, 일기를 쓰고 체크를 합니다. 그냥 살아나게 됩니다. 두 번째는 학업일기, 독서일기를 쓰라고 합니다. 요즘 아이들 스마트폰보지 책을 보지 않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운동스케줄을 쓰라합니다. 사람들이 묻지 않고 삽니다. 부활하신 아버지가 지금 성령으로 내안에 함께하십니다.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론
1. 엡2:5 – 그리스도 살아남 – 요19:30, 엡1:17, 엡1:21-23
· 에베소서 2:5이지요. 우리가 죄와 허물로 죽었는데, 그리스도의 은혜로 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1) 요한복음 19:30 다 끝난 겁니다. 끝난 것을 자꾸 찾지 마십시오. 2) 에베소서 1:17, 하나님이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사 너희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불신자는 이것이 없지만 우리는 영이 살아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우리에게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셔서 설교도 들어지고, 성경도 믿어지고 깨달아지는 겁니다.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지혜와 계시의 영을 허락해 주옵소서, 여러분 자녀를 두고 계속 기도해야 합니다. 묶인 데서 빠져나오게 하시고, 각인, 뿌리, 체질에서 빠져나오게 하시고 사탄을 박살내시고, 영적서밋, 기능서밋, 문화서밋 되게 해주십시오. 3) 에베소서 1:21-23을 보세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 그리스도, 저는 1000억을 주어도 바꾸지 않을 그리스도, 또 만물을 그리스도의 발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 발 앞에 있습니다. 그리스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밟아 버립니다. 이것이 창세기 3:15입니다. 여인의 후손이 사단의 머리를 깨뜨려 버렸습니다. 믿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영적문제, 정신문제, 모든 사단의 문제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왜 질질 끌려 다닙니까? 그리스도 이름으로 가문의 저주가 끊어져야 합니다. 안 끊어지니 죽습니다. 그 집이 귀신의 놀이터입니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박살나고 물리치시기를 바랍니다. 그런 집은  딴 짓하지 말고 오직 그리스도만 해야 합니다. 여러분 자식은 부모의 거울입니다. 자식 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것이 내 모습이구나, 욕할 필요 없이 무릎 꿇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것을 심어서 DNA로 들어가서 50년, 30년, 20년 동안 내가 심은 것입니다. 오늘부터라도 오직 그리스도, 하나님나라, 성령 충만 입니다. 결론이 나야 합니다. 저는 순회 캠프를 가면서 그 전에도 전도를 했지만 전도할 때 감독을 못 건드렸습니다. 그런데 순회캠프하면서 이것이 믿어지고 아주 각인되었습니다. 에베소서 2:1, 2:2, 2:3이 믿어졌습니다. 영혼이 죽어 있습니다. 물건을 사면서 복음을 전하는데 가라고 말했습니다. 또 지난주 뭐라고 하셨습니까? 8복, 애통하는 자, 현장을 보며 애통하고 심령이 가난해야 합니다. 의에 주리고 목말라 있습니다. 현장 가보니 8복이 느껴졌습니다. 요즘 현장을 보면, 아이들 보면 애통합니다. 부모들이 컴퓨터 세대이기 때문에 영적문제 심각해 이혼을 하니 아이들만 죽어나갑니다. 복음이 없으니까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요한복음 14:6 내가 길, 진리, 생명이라고 하셨습니다. 지금도 길을 못 찾아 신천지로, 하나님의 교회로, 여호와의 증인으로 별의 별 것이 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마귀 자녀입니다. 누가복음 10:19 그리스도가 권세를 주었는데,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다고 했습니다. 결단코 우리를 헤칠 자가 없다고 했습니다. 에베소서 2:3은 뭡니까? 원죄 때문에 본질상 진녀의 자녀입니다. 태어났는데 진노의 자녀인 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를 전하면 본질상 진노가 꺾이는 겁니다. 본질상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죄는 로마서 8:2, 저는 이 구절을 떠올릴 때마다 광복절이 떠오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한 것입니다. 무당도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가정이 다 안 맞습니다. 그것도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다 해방 됩니다. 믿습니까? 여러분 교회를 살리는 비밀 결사대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갈2:20 – 삶의 주인 - 그리스도
· 오늘 본문과 같이 갈라디아서 2:20, 우리의 삶에 주님이, 그리스도가 주인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점검하십시오. 항상 마음에 의자에 내가 많은지, 그리스도가 많은지 점검해야 합니다. 오늘 결론이 내 안에 그리스도가 사시는 것입니다. 죄 짓고, 스마트폰 볼 때는 주님 보고 내려오라고 하고 내가 위자에 올라가 있으니 사탄이 계속 치고 들어오는 것입니다. 혈기 부리고, 음란하고, 영적문제가 심각해 집니다. 각인, 뿌리, 체질 안 되는 겁니다. 그래서 무시로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4:27 마귀로 틈타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바울은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겼다고 했습니다. 자꾸 배설물을 가방에 집어넣으려 하는 겁니다. 이것이 끝입니다. 내 마음의 의자에 주인이 주님이시면 끝나는 것입니다. 1, 3, 8, 14, 24, 25, 00, 237, 할렐루야, 이것이 우리 인생 작품이 되어야 합니다. 


3. 고후5:15
· 세 번째로는 고린도후서 5:15입니다.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서 죽었기 때문에 그리스도로 때문에 우리가 살아난 것이잖아요. 모든 종교는 내가 지금 홍수에 떠내려가는데  신천지나 불교는 나와서 목탁을 두들기면서 물에서 나와라 하는 것입니다. 나는 물에 빠져 있는데 빠져 나올 수 있습니까? 그것이 종교입니다. 죽을 때 재산을 다 가져다 줍니다. 귀신은 죽이고 멸망시키는 것 뿐입니다. 도적이 온 것은 죽이고 멸망하게 하려는 겁니다.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고 풍성이 얻게 하려 함입니다. 그런데 그리스도는 홍수에 떠밀려가는 나를 세상에 빠져 죽어가는 나를 건져주는 겁니다. 이것이 복음이라는 겁니다. 믿습니까? 그런데 내가 예수님을 안 믿고 다른 짓하면 되겠습니까? 다시 또 그물에 뛰어 들어가면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 그 속에 다시 들어가면 돌은 거지요. 이것이 영적문제입니다. 영적문제가 있으면 벽이 쳐저서 말씀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핵심 때 다락방에 갈 때 두 가지를 봐라, 한 가지는 갈급한 영혼이 있다. 그 영혼은 복음을 줘도 안 들어간다, 그런데 거기에 사명자가 있다. 사명자 에게는 복음이 팍팍 들어간다, 제자를 찾아라. 믿습니까? 옥토가 있습니다. 저도 350명 만나는데 옥토가 별로 없었어요. 제자가 별로 없어요. 그래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해 살아야 할 줄 믿습니다.
· 마지막으로1) 빌립보서 2:13-14 너희 안에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신다 하셨습니다. 믿습니까? 이것이 여정입니다. 칠천 전문의 여정입니다. 주님이 내 안에 계셔서 소원을 뒤고, 하나님의 기쁜 소원을 두고 여러분에게 행하십니다. 그래서 모든 일에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해야 합니다. 원망과 시비는 또 속은 겁니다. 2) 이사야 60:1-2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그리스도가 내안에 임했습니다. 저는 발하기만 합니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우리는 빛을 발하고 가는 겁니다. 설교 잘했다 못했다 상관없습니다. 모두가 도와주고 선을 이루면 됩니다. 3) 에스겔 3:17-19 내가 너를 파수꾼으로 세웠으니,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악인에게 복음을 전하면 핏값을 너에게 찾지 않고, 네가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그 사람의 핏갑을 나에게 찾는다고 했습니다. 그리스도 피로로 나를 샀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라는 것입니다. 내가 전하면 바톤이 넘어가는 겁니다. 안 전하면 그 사람의 핏값을 나에게 찾습니다. 그래서 저는요 가문 식구들을 위해 다 기도하고 있습니다.


◈ 결 론
· 결론으로 1. 열왕기하 13:20, 복음이 묘실에 묻혔다고 했습니다. 지금 왜 이렇게 문제가 온 줄 아십니까? 신천지가 판을 치고 유럽과 미국과 한국에 교회가 없어지고 유럽은 모슬렘과 술집, 맥주집이 교회를 사버렸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성도가 그리스도로 성전이 안 되니 성전이 팔린 것입니다. 지금 복음이 묘실에 묻혀있습니다. 결론 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2. 열왕기하 2:9 그래서 마귀와 자신을 이기기 위해서 갑절의 영감을 받으라 이겁니다. 3. 열왕기하 6:7, 도단성 운동, 김동권 목사님 도단성 운동하러 가신 겁니다.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307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307 자료 20190811 주일대예배 내안에 그리스도가 산... 운영자 40 KB 2019.08.11 21
1306 자료 20190804 주일대예배 영적서밋이 떠야할 4... 운영자 40 KB 2019.08.04 32
1305 자료 20190728 주일대예배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운영자 39 KB 2019.07.28 25
1304 자료 20190721 주일대예배 칠천 제자의 여정(출... 운영자 38 KB 2019.07.21 31
1303 자료 20190714 주일대예배 하나님의 시작(갈라디... 운영자 62 KB 2019.07.14 24
1302 자료 20190707 주일대예배 복음 안에서 육체자랑... 운영자 38 KB 2019.07.07 34
1301 자료 20190630 주일대예배 하나님과 화평을 누... 운영자 38 KB 2019.06.30 30
1300 자료 20190623 주일대예배 언약의 여정을 걷는 ... 운영자 41 KB 2019.06.23 42
1299 자료 20190616 주일대예배 십자가의 도 운영자 40 KB 2019.06.16 44
1298 자료 20190609 주일대예배 히11장 사람들 - 재앙... 운영자 39 KB 2019.06.09 36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