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oo.tv
:: Home > 열린마당 > 자료실
교회소식
기관소식
교회행사갤러리
자료실
자유게시판
질문과 답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링크

자료실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검색하는 습관은 인터넷의 기본입니다.
  :: 20190901 주일대예배 복음 안에서 만물의 질서를 회복(히브리서 2;7...   :: 분류 : 자료  
  :: 운영자 2019-09-01 14:14:36 , 220.127.126.12 , 조회 :44  
  :: File download   [hwp : 39 KB  Download: 63]

동부교회주일오전예배(2019년 09월 01일)    김동권 목사
복음 안에서 만물의 질서를 회복(히브리서 2:7-9)


◈ 서 론
· 우리 그동안 복음 참 많이 들었습니다. 초대교회 일어난 성경적 전도훈련 많이 받았잖아요. 언제까지 우리 자신 하나를 위해서, 우리 가정만을 위해야 하겠습니까? 성경은 그렇지 않잖아요. 하나님이 인간을 만들 적에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고 임마누엘 하나님 함께 할 뿐만 아니라 축복을 쏟아주면서 창세기 1:28 만물을 정복하라고 하셨습니다. 우리 한 사람을 통해서 이 만물을 정복하라고 하셨습니다. 왜 그랬겠습니까? 지금 세상이 완전 무너져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질서 회복이죠, 사실은 그것을 우리에게 부탁했잖아요. 사실 아브라함에게도 너를 통해 천하 만민이 복 받는다고 했잖아요. 우리 한 사람이 이 복음 속에 제대로 깨달으면 나 하나, 내 가정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 동네, 민족 말할 것 없이 세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세계를 회복해야 될 줄 믿습니다. 질서가 다 무너졌잖아요. 지금 정치하는 것 보십시오. 정치 질서가 정상이 아니잖아요. 정사와 권세와 어둠에 잡혀서 자기 이익만 챙기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창조한 땅입니다. 인간도 하나님이 다 만드셨어요. 그런데 지금 사단이 들어와서 질서를 파괴시켰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조금 생각을 깊이 하면서 우리라는 작은 것에 갇혀서 놓치면 안 됩니다. 그러면 결국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셔서 이런 엄청난 복음을 듣게 하고 훈련을 받게 한 것은 나 하나에게만 머물러 있으면 안 됩니다. 그래서 오늘 복음 안에서 만물의 질서를 회복하자입니다. 히브리서 2:7-9입니다. · 서론에서 볼 것이 있습니다. 사실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마지막으로 하신 말씀이 요한복음 19:30 실제로 다 끝냈습니다. 그것도 적당히 아니고 완전히 끝내 버렸습니다. 이 부분을 생각해 봅시다. 사실 그분은 고난의 주로 오셔서 우리에게 무엇을 끝냈습니까?
1) 엡2:5(죽은 자 –> 살아난 자) - 재창조
· 에베소서 2:5, 죄와 허물로 죽은 자입니다.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인간은 아담의 후손이요, 아담은 후손은 다 죽은 자로 태어납니다. 아담의 원죄가 내게 전가되어서 그 죄 때문에 죄와 허물로 죽어버렸습니다. 육신적으로는 살았지만 실제 영적으로는 죽은 자입니다. 그런데 이 죽은 자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난 줄 믿습니다. 이것을 말해서 재창조라 합니다. 재창조 알지요? 사람이 거듭나지 않으면 하늘나라 볼 수 없다고 예수님이 그랬습니다. 완전히 재창조입니다. 이전의 내가 아닙니다. 이전에 하나님을 모르고 잘못 엉킨 세상 속에서 잘못된 인생으로 엉켜가는 인생이 아니라 완전 새 사람입니다. 겉은 똑같지만 아닙니다. 이것을 재창조라 합니다. 여러분을 구원 시킨 것을 적당히 구원시킨 것이 아닙니다. 완전히 죽은 자를 살려냈습니다.
2) 고후5:17(옛 사람 –>새 사람) - 재창조
· 그러면서 고린도후서 5:17, 보라 이전 것은 지났잖느냐, 내가 죽은 자로 세상 바라보고, 나 중심으로 살던 내 인생은 끝났습니다. 새로운 피조물, 완전 새사람입니다. 정말로 옛 사람은 끝났습니다, 이것이 재창조 아닙니까? 사람들이 자꾸 헷갈리는 것이 자기가 구원은 받아놓고 자기 인생이 살아났고, 영으로 살아났고 영으로 살아야 하는데 살아난 인간이 자꾸 착각을 하는 거예요. 그러고 옛날의 자기로 생각합니다. 옛날의 자기는 세상 바라봐야 합니다. 사람 봐라봐야 합니다. 내가 살려면 엮어야 됩니다. 아직도 내가 엮고 있다는 것은 아직도 옛 사람입니다. 완전히 우리를 바꿔버렸습니다. 생각, 마음, 행동도 바꿔버렸습니다. 재창조입니다.
3) 요1:12(마귀의 자녀 –> 하나님의 자녀) - 재창조
· 사실은 요한복음 1:12,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영접할 적에 영접 하는 그 순간에 내 인생이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엄청난 변화로 재창조입니다. 너희 아비 마귀에서 하나님 만나니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4) 창12:1-3(저주의 근원 –> 복의 근원)
· 사실은 창세기 12:1-3, 우리가 어떤 존재로 바뀌었습니까? 옛날 에는요 저주의 근원입니다. 아담의 원죄를 가지고 태어난 나는요, 나는 말할 것도 없고 나 때문에 내 주변이, 가정이, 손을 대는 것, 다 저주 받는 다니까요. 아담이 그런 존재가 되니까 아담이 농사하니까 아담 때문에 땅이 저주받았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나니까 복의 근원인 줄 믿습니다. 복의 근원이 뭡니까? 나를 만나는 사람, 나와 관계된 가정, 사업이 나 때문에 복을 받게 됩니다. 세상에 우리를 저주의 근원이 아닌 우리가 복의 근원, 나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착각하면 안 됩니다. 내가 잘하면, 잘 해 주면이 아닙니다. 신분 자체가 완전히 바뀐 줄 믿습니다.
5) 요14:16-27(사단의 인도 –> 성령의 인도)
· 그러면서 사실은 요한복음 14:16-27, 마귀의 손에 들어갔을 때는 마귀의 인도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참 놀라운 것은 이제 사단의 인도가 아닌 예수 믿으면 성령의 인도를 받습니다. 완전 틀립니다. 더 이상 손 댈 수 없을 정도로 끝낸 줄 믿습니다. 
6) 갈2:20(사단이 주인 –> 그리스도가 주인)
· 그러다보니까 또 내게 나타난 증거가 갈라디아서 2:20이라, 자세히 보니까 이분이 다 하셔, 가르치고 인도, 역사 다 하십니다. 이분이 누굽니까? 바울이 고백했듯이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가 사는구나, 이분이 나의 주인이야. 옛날에는 사단이 나의 주인이었어요, 그런데 내가 예수를 영접하고 나니까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 이 분이 나의 주인이 된 줄 믿습니다. 완전히 바뀌었잖아요. 주인이 바뀌었습니다. 내가 사는 것이 아닙니다. 
7) 고후5:15
· 이렇게 되니까 결국은 어떻게 됩니까? 고린도후서 5:15이 되는 것입니다. 너를 위해 살지 마라, 너를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를 위해 살아라 이 말입니다. 늘 나를 위해 바벨탑을 쌓는 것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이제는 주님께서 완전히 끝냈기 때문에 내 할 일은 선교와 전도, 주님 일 밖에 없는 줄 믿습니다.
· 이분이 고난의 주로 오셨습니다. 이분이 부활하셔서 존귀와 영광으로 관을 쓰시고 보좌 우편에 가셨습니다. 지금 고난의 주님께서 천사보다 못한 자리에 있다가 이제 부활하셔서 보좌, 영존세계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땅은 다 없어지고 변합니다. 이제는 보좌 우편에 계신 그리스도를 통해 살아야 합니다. 그 사는 길이 뭔 줄 아십니까? 보좌 우편에 누굽니까? 고난의 주님으로 오셔서 선지자, 제사장, 왕 된 그분이 보좌 우편에서 선지자, 제사장, 왕으로 우리에게 축복을 주시는 줄 믿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이제 다른 것 바라볼 필요 없습니다. 왕 되시고 선지자 되시고 제사장 되신 분을 바라봐야 됩니다. 그러면 우리가 왕 같은 제사장으로 빛을 선전하는 자, 우리가 살아가는 길도 이것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자꾸 싸움을 해야 하는데 내 힘으로 안 되잖아요. 왕 되신 그리스도로 하늘 군대가 동원 되어야 합니다. 또 선지자를 통해 미래를 다 알려주잖아요. 그리고 제사장을 통해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여기다가 성령 충만을 받으면 완전 영적 서밋으로 살게 됩니다.


◈ 본 론
· 오늘은 왕, 선지자, 제사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왜? 지금 우리가 직면한 세상을 보면 회복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회복할 수 있는 힘은 왕, 선지자, 제사장인 줄 믿습니다. 지금 그분은 어디계십니까? 보좌 우편에 계십니다. 하나님 우편이라 하기도 하고, 보좌 우편이라 합니다. 보좌는 영존 세계입니다. 손으로 짓지 아니한 세계입니다. 영영한 세계입니다. 보좌 우편에 누가 있습니까?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최고의 능력의 자리에 그리스도가 있습니다. 그리스도가 누굽니까? 선지자, 제사장, 왕 되신 줄 믿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아셔야 되는 것이 신앙생활에 다른데 마음을 빼앗기는데 그러면 안 되잖아요. 우리는 세상을 바라보고 사람을 바라보면 안 됩니다. 사단에게 속이는 것입니다. 우리가 바라볼 것은요 보좌 우편에 계신 왕, 선지자, 제사장 인 줄 믿습니다. 고난의 주로 오셔서 선지자, 제사장, 왕 되셔서 우리 죄 문제, 사단 문제, 세상 문제 끝내셨습니다. 그 분이 지금 보좌 우편에 계시면서 우리에게 어마어마한 축복을 주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생각해봐야 합니다.


1. 등한히(히2:1-3) - 영광과 존귀로 관, 규
· 히브리서 2:1-3에 보면 그런 말씀이 있습니다. 이 같이 큰 구원 아닙니까? 완전히 끝났잖아요. 큰 구원입니다. 사람들이 자꾸 예수 믿으면서 이런 것을 등한히 여깁니다. 큰 구원을 등한히 여깁니다. 히브리서 2:1-3입니다.
· 지금 그분은 영광과 존귀로 관 쓰시고 보좌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규를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무엇을 말합니까? 히브리서 1:8이지요, 이 분이 왕권을 가지고 천만 천사를 좌지우지하고 계십니다. 규를 손에 쥐고 왕적인 축복을 가지고 계십니다.  
1) 히1:3 – 원수(세상)
· 그래서 여러분 지금 이 땅이 어떻습니까? 히브리서 1:3, 우리의 원수 사단이 세상을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 마태복음 4:1-11, 세상에 모든 것, 심지어 예수님까지 시험을 합니다. 먹고 살고 마시고 하는 모든 세상 것 다 사단 손에 있습니다. 그러면서 사단이 (2) 에베소서 2:2 공중 권세를 잡았습니다. 어마어마한 권세를 가졌습니다. 그러니까 원수 사단이 세상을 장악했습니다. (3) 히브리서 2:14 사단의 죽음의 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 장악하여 정치, 경제, 사회, 모든 사람, 심지어 구원 받은 사람까지도 속여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2) 영적인 힘(등한히)
· 그러면서 생각할 것이 이것을 상대하려면 영적인 힘을 가져야 합니다. 다른 힘으로 안 됩니다. 내 힘과 정신력 가지고 안 됩니다. 영적인 힘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영적인 힘을 등한히 여깁니다. 이 영적인 힘없이  어떻게 삽니까? 사단이가 완전히 세상을 좌지우지하고, 내 사업 터, 직장 속에, 가정까지 사단이가 장악해 있는데 이 힘이 없이 우리가 어떻게 삽니까? 연조, 지식으로 안 됩니다. 다른 데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속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감사한 것은 우리가 가진 힘이 (1) 히브리서 12:22, 천만천사가 있습니다. 이 힘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이 원수를 이길 수 있는 힘이 우리 힘이 아니고 하나님이 왕권을 가지고, 이 힘을 가지고 원수를 꺾으라 합니다. 이 힘이 어떤 힘인 줄 아십니까? 천사는 (2) 히브리서 1:7, 불과 바람입니다. 이런 힘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런 힘을 주었습니다. (3) 히브리서 1:14, 우리를 섬기라고, 이 힘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라고 주셨습니다,
3) 등한히
· 그래서 생각해 볼 것은 절대 등한히 여기면 안 됩니다. 어디다 관심을 빼앗기고 있습니까? (1) 히브리서 1:4, 지상에서 최고의 아름다운 이름을 주셨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천사를 움직이는 이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러고 이 모든 천사는 히브리서 1:6, 주님께 경배합니다. 그러면서 이 천사는요 사실적으로 (3) 히브리서 1:7, 주님이 쓰시는 사역자입니다, 불과 바람 같은 능력을 가지고 주님이 쓰시는 사역자입니다. 그래서 히브리서 1:13, 원수 사단을 꺾을 수 있습니다. 그 정도가 아니고 히브리서 2:7-9, 만물을 복종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만물을 흑암이 장악하고 있잖아요. 정치, 경제, 사회, 모든 문화, 모든 사람을 장악하고 있잖아요. 이것을 그대로 놔두는 것이 아니라 빨리 우리에게 복음을 깨닫게 한 것은 질서를 복음 속에서 회복해야 할 줄 믿습니다. 그 회복하는 유일한 이름이 그리스도인 줄 믿습니다.


2. 깊이 생각(히3:1-6) - 선지자, 지혜
· 그러면서 우리는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히브리서 3:1-6입니다. 누굽니까? 이분은 선지자입니다. 모세가 불안한 선지자지만, 예수님은 완전한 선지자십니다. 선지자로 오셨어요. 우리에게 지혜를 주십니다. 
1) 미래 - 보좌
· 그래서 미래 어디서 결정됩니까? 모든 미래는 보좌에서 결정됩니다. 그런데 참 안타 깝지요. 창세기 6:1-14, 그 당시 노아 시대 때 잘 살았습니다. 그런데 이 때 네피림이, 원수 사단이 역사했습니다. 그래서 원수의 손에, 사단에 걸려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인간 지으신 것을 한탄하면서 홍수, 심판을 했지요. 그러면서 방주운동을 했습니다. 다 무너뜨리고 다시 회복하기 위해서 방주운동을 했습니다. 창세기 37:1-11, 어린 요셉이지만은 하나님이 질서를 회복하기 위해서 애굽의 모든 인간들이 귀신을 섬기니까 질서회복을 위해 쌀장사를 하게했습니다. 모세도 마찬가지입니다. 출애굽기 3:8-12, 모세가 질서회복을 했습니다. 애굽이 우상나라 아닙니까? 모세에게 증거를 말했습니다. 이 백성을 건져내면 호렙산에 와서 나를 섬기리라, 예배할 것이다. 미리 말해줬습니다. 
2) 히3:5 - 참 선지자
· 그래서 하나님께서 히브리서 3:5, 참 선지자입니다. 예수님은 참 선지자로 오셨습니다. (1) 모세는 죽으니까 불안한 선지자지만 (2) 아들 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참 선지자로 오셨습니다. 그래서 (3) 장래에 되어 질 일을 말씀하십니다.
3) 히3:8 - 광야
· 그러면서 하나님께서 이제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라 이겁니다. 히브리서 3:8, 광야로 몰아냈습니다. 광야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농사도 지을 필요도 없고 길쌈할 필요도 없습니다. 광야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광야에서 (1) 묵상 했습니다. 히브리서 3:1입니다. 깊이 생각입니다. 깊이 생각해보니 많은 것에 미혹되어 있었습니다. (2) 히브리서 3:7-14, 자기가 많이 미혹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3) 히브리서 4:2, 이 말씀과 믿음을, 복음을 믿음과 화합하면 내게 그대로 유익이 됩니다. 그러면 그 때부터 히브리서 4:12 치유가 일어납니다. 하나님이 오죽하면 광야 40년을 몰아낸 줄 아십니까? 애굽 같은 세상에 있으면 자꾸 세상 것에 엉켜들어 갈까봐 하나님께서 완전히 광야에 몰아놓고 성막 중심으로 살라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지자 되신 그리스도께서 많은 미래를 얘기하는데 왜 우리가 사람의 영향을 받아야 합니까? 하지 마세요.


3. 믿는 도리(히4:14)
· 그러면서 히브리서 4:14입니다.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아야 합니다. 이것이 보좌를 움직이는 제사장이지요.
1) 보좌 - 도리
· 이제는 보좌를 움직이는 도리를 알아야 합니다. 만물의 질서를 회복하려면 알아야 합니다. 그 분이 어떤 분입니까? 사실 그분은 (1) 온전한 대 제사장입니다. 히브리서 8:1입니다. 이 분이 예수 그리스도십니다. 그렇다면 (2) 온전한 장막이 있어야 합니다.  히브리서 9:11입니다. 온전한 장막 되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십니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 (3) 온전한 제물이 필요합니다. 히브리서 9:12입니다. 온전한 제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 입니다,
2) 히4:16 – 긍휼, 때, 은혜, 상 주심
· 그래서 우리는 정말 하나님 앞에 이 제사장 되신 그리스도 말미암아 보좌 앞에 당당히 나아가 히브리서 4:16, 하나님 앞에 긍휼을 구하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우리 삶의 모든 축복은 보좌에 다 있습니다. 그러면서 또 당신을 찾는 자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3) 재앙 – 은혜로 바꿔야
· 그래서 우리는 뭐하는 사람입니까? 지금 들이닥치는 사단의 세력과 이 저주와 재앙을 은혜로 바꿔야 될 줄 믿습니다. 


◈ 결 론
· 보좌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 왕권을 주시고 우리에게 선자자의 축복을 주시고 제사장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베드로전서 2:9, 왕 같은 제사장이요, 빛을 선전하는 선지자인줄 믿습니다. 그래서 동부교회는 이것(서론)이 빨리 사실화 될 것입니다. 사실화 되면 이 사람들은 본론의 단계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또, 우리가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사람은 이제는 보좌 우편을, 하나님 나라 이거죠, 하나님 나라 보좌 우편을 바라보면서 왕적이고, 선지자, 제사장의 축복을 누리는 삶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어떻든 주 안에서 우리는 제사장의 축복을 누림으로 멋지게 살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을 칠천제자로 부르셨습니다. 자녀들을 미래 칠천 지도자로 부르셨습니다. 교역자들은 정치, 경제, 사회 모든 분야의 사무엘 같은 영적 지도자로 부르셨습니다. 여러분 한 사람이 턴 하면 여러분 한 사람 때문에 천하 만민이 모든 질서가 회복 될 줄 믿습니다. 만물을 정복하는 겁니다. 우리가 진짜 영적 서밋이 되어서 만물 위에 있고 만물을 충만케 하시고 만물을 정복하는 사람이 될 줄 믿습니다. 그래서 정치계, 세상의 질서 우리 아니면 안 될 줄 믿습니다. 복음으로 회복해야 될 줄 믿습니다. 이런 역사가 있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보기     
관리자 로그인   1312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1312 자료 20190915 주일대예배 도시와 농촌에 파송된... 운영자 39 KB 2019.09.15 11
1311 자료 20190908 주일대예배 그 집을 반석위에 지... 운영자 40 KB 2019.09.08 25
1310 자료 20190901 주일대예배 복음 안에서 만물의... 운영자 39 KB 2019.09.01 44
1309 자료 20190825 주일대예배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 운영자 41 KB 2019.08.25 36
1308 자료 20190818 주일대예배 교회의 머리가 되신 ... 운영자 40 KB 2019.08.18 38
1307 자료 20190811 주일대예배 내안에 그리스도가 산... 운영자 40 KB 2019.08.11 43
1306 자료 20190804 주일대예배 영적서밋이 떠야할 4... 운영자 40 KB 2019.08.04 38
1305 자료 20190728 주일대예배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운영자 39 KB 2019.07.28 30
1304 자료 20190721 주일대예배 칠천 제자의 여정(출... 운영자 38 KB 2019.07.21 42
1303 자료 20190714 주일대예배 하나님의 시작(갈라디... 운영자 62 KB 2019.07.14 32
페이지상단
| 처음화면 | 설교방송 | 교회안내 | 교회기관 | 담임목사님 | 캠프 | 선교 | 전문사역 | 열린마당 | 사이트맵 |
운영자메일
처음화면 공지사항 운영자메일 설교방송 산업선교 사이트맵 질문과 답변